2024.12.22 (일)

  • 맑음서산 1.7℃
  • 맑음대전 1.8℃
  • 맑음홍성(예) 2.1℃
  • 맑음천안 0.5℃
  • 맑음보령 3.2℃
  • 맑음부여 2.9℃
  • 맑음금산 0.9℃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마을교육 동아리 운영 등 9일 충남 서천군 지역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마을교육 동아리 운영 등 9일 충남 서천군 지역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마을교육 동아리 운영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교육지원청 구성원을 대상으로 마을교육 행복동아리를 운영하였다.

 

마을교육 동아리는 서천행복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운영되고 있다. 동아리 조직은 직원의 흥미와 관심, 마을교육자원 현황을 고려하여 바리스타 동아리와 원예 동아리를 구성하고, 동아리 활동을 희망하는 직원에 한하여 8월 7일(수)~9월 12일(목), 주 1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직원은 “평소 담당 업무처리로 정신없이 지내는데, 마을교육 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서천에 내가 좋아하는 교육 프로그램 자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자기 계발도 하지만 힐링도 하는 즐거운 시간이에요.”라고 하였다.

 

동아리에 참석한 강태정 교육과장은 “학교나 교육 가족에게는 다양한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정작 마을 담당자 외에 청내 직원들은 마을교육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마을교육자원을 모르는 편이다”라며 “이번 마을교육 동아리 활동으로 서천 마을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직원 소통과 협력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폭염에 온열질환 급증' 건강 관리 당부

 

서천소방서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온열질환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작년 7월 서천군에서 발생한 온열질환 환자는 열사병 1명이었다.

 

그러나 올해 7월에만 열사병 환자가 2명으로 증가했고, 열탈진 환자도 4명 발생했으며, 열경련 환자도 1명으로 집계돼 온열질환 발생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7월 서천 지역의 평균 기온이 예년보다 높았던 것이 온열질환 증가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야외 활동 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온열 질환 위험이 커지고 있어, 군민께서는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해변상담 실시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8일 서면 춘장대해수욕장에서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방문객 대상으로 해변 상담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위(Wee)로가 필요한 그대에게’ 라는 주제로 방문객 대상으로 상담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체험활동으로는 조개팔찌 만들기, 걱정 인형 만들기, 판박이 스티커등 실시하였다.

 

또한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아동학대 예방,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활동을 하였으며 특히 진로, 적성 및 심리검사와 함께 개인상담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Wee센터는 휴가철 청소년들의 생활지도를 통해 학교폭력 발생을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여 상담 서비스 제공 및 Wee센터에 인식과 역할을 홍보함으로 Wee센터 대한 접근성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러한 행사가 아이들이 가정 및 사회에서 서로 소통하여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하여 신나고 즐거운 학교 및 행복한 가정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