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이시은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에서 오는 18일부터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기자] 제21회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오는 18일을 시작으로 4월 2일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서천군은 이번 축제에 어린이 주꾸미 낚시체험부터 동백나무숲 보물찾기, 주꾸미 요리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충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우수 축제 중 하나입니다.
2023-03-12 이시은 기자[sbn뉴스=충남] 이시은 기자 [앵커] 충남도가 유관순상 수상자에 ‘최정숙을 기리는 모임’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위원장으로 있는 유관순상위원회는 세계 여성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7일 제22회 유관순상 수상자로 최정숙을 기리는 모임을 선정했습니다. 유관순상이란 관순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여성이나 여성단체를 선발하는 상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최정숙을 기리는 모임은 제주 출신 항일운동가로 평생을 여성교육운동에 헌신한 고 최정숙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결성한 단체입니다. 시상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인 다음 달 1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유관순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2023-03-12 이시은 기자[sbn뉴스=대전] 이시은 기자 [앵커] 대전시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빵과 장미를 나눠주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기자] 대전시는 지난 8일 오전 시청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여성의 날을 상징하는 빵과 장미를 주며 여성의 날을 홍보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알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대전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대전농협 등의 후원과 이택구 시 행정부시장의 장미꽃 700송이 전달 등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이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악한 작업장에서의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궐기한 것을 기념하는 날로, 당시 노동자들은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보장 등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2023-03-12 이시은 기자[sbn뉴스=서천] 이시은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이 오는 20일부터 1분기 청년 행복 주거비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자] 청년 행복 주거비란 서천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세대주 가운데 보증금 5000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 또는 전세보증금 1억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금액은 1인 가구와 부부가정의 경우 15만원,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 수에 따라 최소 2인 17만원에서 최대 6인 이상 29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제출서류를 토대로 자격 충족 여부 등을 심사해 내달 10일까지 지급될 계획입니다.
2023-03-12 이시은 기자[sbn뉴스=서천] 이시은 기자 [앵커] 계속해서 지역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지원 자원봉사자 위촉장 수여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기초 학력 지원 자원봉사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학습종합클리닉 학습코칭단, 라온배움교실 봉사를 펼칠 예정으로 이날 위촉장 수여가 끝난 뒤 관련자들은 학습지도 방법과 주의점 등에 대해 연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병관 교육장은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기초학력을 갖추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천군기벌포생활문화센터, <주말엔 나도 버스킹 스타> 운영 서천군기벌포생활문화센터가 오는 18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주말엔 나도 버스킹 스타>를 운영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버스킹 프로그램은 90분~120분 내외로 거리공연이 가능한 단체나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노래, 댄스, 연주 등의 장르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전기와 공연 공간 등은 무상 제공될 예정이며 접수 등 관련 사항은 기벌포 생활문화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 윤은솔
2023-03-12 이시은 기자[sbn뉴스=서천] sbn서해방송 = 2023년 3월 3일 충남 서천군의 ▲생활개선회 윤의순 서천군연합회장 “생활개선회, 나눔 통해 얻는 것이 더 많아”…‘독거노인 봉사부터 전문교육까지’ 다양한 활동해 ▲서천군, 야생동물 의한 농작물 피해 등 보상 실시 ▲서천군, '새단장' 조류생태전시관 재개관 ▲서천고, 꿈-타래 신입생 진로·진학 디자인 캠프 성료 등 지역소식을 전한다. 또 충남도와 대전 지역의 ▲충남도, 광업·제조업 종사자 등 증가세 나타나 ▲김태흠, 충남아산FC 명예구단주 추대장 받아 ▲대전시, 지역 대학 라이즈 시범사업 선정 위해 공동 대응 나서 ▲대전시, 위기관리 매뉴얼 담당자 대상 전문 교육 실시 등을 보도한다.
2023-03-04 sbn뉴스[sbn뉴스=서천] 이시은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에는 농촌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농촌여성단체, 한국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가 있습니다. 저희 sbn뉴스는 지난달 17일 제17대 회장단 취임식을 통해 신임회장을 맡게 된 윤의순 회장을 만나봤습니다. 앵커리포트기입니다. [기자] 지난달 17일 한국생활개선회 서천군연합회에 새로운 회장이 취임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윤의순 신임회장인데요. 저희 sbn뉴스는 윤의순 회장을 만나 생활개선회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윤의순 회장 농촌 여성들은 엄마 노릇도 해야 하고 며느리 노릇도 해야 하고... 윤의순 회장은 현재 농촌 여성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농촌 여성은 농업과 생업을 병행할 뿐 아니라 가정 내의 많은 역할도 수행해야한다고 설명했는데요. 윤의순 회장 자기 능력만 있으면, 자기 시간만 있으면 뭐든지 배워서 활용할 수 있다고... 이에 생활개선회는 농촌 여성들이 스스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단체이자 배움과 사회활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윤의순 회장은 생활개선회의 주요 추진 사업 중 하나로 독거노인 봉사활동을 꼽았습니다. 생활개선회의 독거노인 봉사활동은 후
2023-03-04 이시은 기자[sbn뉴스=충남] 이시은 기자 [앵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충남아산FC 명예구단주 추대장을 받았습니다. [기자] 김 지사는 지난 1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충남아산FC 홈 개막전에 참석해 충남아산FC 구단주인 박경귀 아산시장으로부터 명예구단주 추대장을 받았습니다. 이번 추대는 충남도가 지난 2019년 충남아산FC 전신인 아산무궁화축구단에 2020년부터 매년 20억 원의 도비를 5년 간 지원할 것을 약속한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해석됩니다. 한편 김 지사는 추대장을 받은 뒤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시축과 경품 추첨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23-03-04 이시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