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목)

  • 맑음서산 -4.3℃
  • 맑음대전 -5.0℃
  • 박무홍성(예) -5.3℃
  • 맑음천안 -7.0℃
  • 맑음보령 -4.4℃
  • 맑음부여 -6.1℃
  • 맑음금산 -6.9℃
기상청 제공

시초면, 사랑의 기부 릴레이로 지역사회 ‘훈훈’ 등 1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초면, 사랑의 기부 릴레이로 지역사회 ‘훈훈’ 등 1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시초면, 사랑의 기부 릴레이로 지역사회 ‘훈훈’

 

시초면에 이웃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6일 시초면 태성1리 한순옥 이장이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사랑의 기부 릴레이가 시작됐다.

 

이어 참사랑교회가 21만 원, 시초면 적십자봉사회가 30만 원의 성금을 잇따라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더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미 있는 기부에 동참해주신 한순옥 이장님과 참사랑교회, 적십자봉사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아진 소중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무협 시초면장은 “많은 주민과 단체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면서 추운 겨울 지역사회가 더욱 훈훈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문화 확산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항읍 녹지회, 꾸준한 선행으로 지역사회에 온기 전해

 

장항읍의 후원단체 녹지회가 지난 16일 장항읍에 기부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로 녹지회는 총 70만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녹지회는 장항읍 주민 약 50여 명이 결성한 후원단체로, 취약계층 지원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임현규 대표는 “어려운 주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후원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탁된 기부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항읍 연합모금 계좌에 전달되며, 장항읍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서면, 숨은 자원 수거로 깨끗한 마을 만들기 앞장

 

마서면은 지난 16일 서천군 위생처리장에서 하반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마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해 마을 곳곳에 방치된 영농폐비닐, 폐농약병, 고철, 폐지, 플라스틱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집중 수거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수거된 자원은 전문 처리업체를 통해 재활용될 예정으로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기원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우성 마서면장은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깨끗한 마서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했다.

 

한편 마서면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숨은 자원 찾기 활동을 통해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화양사랑후원회, 화재 피해 교회에 위로금 전달

 

화양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화재 피해를 입은 화양중앙교회를 방문해 위로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화양중앙교회는 지난 11일 저녁 예배 준비 중 발생한 화재로 예배당과 교회 옆 담당목사의 사택이 소실되는 큰 피해를 입었다.

 

다행히 한 교인의 신속한 신고로 화재는 조기에 진압됐으며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윤만선 후원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와 교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교인들의 빠른 안정과 예배당 복구가 조속히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양사랑후원회는 지역사회의 위기 가정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충남 남부 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이웃사랑 실천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충남남부지회는 지난 14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200만 원 상당의 라면 56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나눔은 협회 회원과 학습자 50여 명이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정기연주회 ‘음악은 라면을 싣고’ 콘서트를 통해 십시일반 모은 라면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한 것이다.

 

김강희 지회장은 “음악을 통해 회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탁받은 라면은 청장년 위기가구,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부자지간의 따뜻한 이웃사랑, 후원금 기탁

 

판교면 출신 기업인 대종개발(주) 임대순 대표와 신우건설 임충빈 대표 부자가 지난 13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에 후원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두 사람은 “지역사회를 위해 부자지간이 함께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는 이번 기탁금을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장항읍 원수1리 김영재 이장, 장항읍에 기부

 

장항읍 원수1리 김영재 이장이 지난 16일 장항읍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항읍 연합모금 계좌에 기탁되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재 이장은 평소에도 고독사 위험이 있는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묻고, 독거 어르신 가구의 전등을 교체해주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왔다.

 

김영재 이장은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씩이라도 기부를 이어가고 싶다”며 선행을 지속할 뜻을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