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제12회 시초면 봉선리 천제단 대보름 축제 개최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12회 시초면 봉선리 천제단 대보름 축제 개최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제12회 시초면 봉선리 천제단 대보름 축제 개최

- 풍년 농사와 마을의 안녕 기원

 

시초면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제12회 시초면 봉선리 천제단 대보름 축제’가 지난 23일 봉선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매년 음력 정월 열나흗날, 백제의 부흥을 염원하며 기원제를 올렸던 전통을 부활한 시초면 봉선리 천제단 대보름축제에는 시초면민 2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봉선리 부녀회에서 마련한 오곡밥을 나눠 먹은 후 제기차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겼으며, 시초면 풍물패의 공연이 더해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

 

이후, 제상을 차린 후 마을의 안녕과 한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재문 낭독에 이어 달집태우기로 시초면민이 모두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는 “조상의 얼이 깃든 봉선리 천제단 아래 대보름 축제 개최를 축하드린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달집을 태우며 올 한 해의 소망들을 기원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비인면, 제1회 주민화합 윷놀이 대회 개최

 

비인면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지난 25일 주민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맞이 제1회 ‘비인면 화합 도깨비 윷놀이 대회’를 비인면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풍성한 행사가 되고자 ▲기아자동차 서천지점 문치영 차장 외 5명이 250만원을 기탁했으며,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 비인면주민자치회(회장 이동훈), 비인신협(이사장 유배근), 서서천농협(조합장 임경환) 등에서도 후원이 이어졌다.

 

윷놀이 대회는 마을 대항으로 진행됐으며, 세 번의 예선과 한 번의 결승으로 구성돼 1~3위 마을에는 상금과 상품, 3개 마을에는 아차상으로 커피세트, 참가상으로 두루마리 휴지가 전달됐다.

 

김창득 면장은 “갑진년 새해 정월대보름을 맞아 비인면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자리 만들어준 지역 사회단체 관계자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산면 배꼽시계,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탁

 

한산면 배꼽시계(대표 박미라)가 지난 2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올해도 변함없이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평소 박미라 대표는 사랑의 반찬드림서비스 봉사자로 솔선수범 활동함은 물론 의용소방대로도 활동하며 소방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는 등 면민을 위한 지역 복지 발전에 힘써오고 있다.

 

박미라 대표는 “‘우리 고장의 밝은 빛, 한산사랑후원회’를 항상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에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사랑후원회는 지난 21일 2024년 한산사랑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2023년 결산 승인 및 사업 결과 보고, 신규 임원 선출, 2024년 예산 확정 및 사업계획 수립 등을 진행했다.

 

 

◇문산사랑후원회, 행복을 담아 드려요~

 

문산사랑후원회가 지난 23일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안부 확인을 위해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반찬서비스는 돼지불고기, 코다리조림, 미역무침 등 영양가 있는 반찬으로 구성돼 취약계층 15가구에 따뜻함이 전달됐으며, 후원회는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는 홀로 식사를 준비할 수 없는 취약계층에 월 1회 반찬을 지원해 영양가 있는 식생활에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문산사랑후원회가 재료비를 지원하고 문산면 봉사단이 반찬을 만들고 있다.

 

 

◇문산면, 산불유급감시원 재해 안전교육 실시

 

문산면이 지난 23일 봄철 산불유급감시원을 대상으로 차량 운행 부주의 사고, 진화 사고 예방, 마을주민 안전대책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조대현 면장은 “봄철 지속적인 산불 예방 활동은 물론 산불감시원들의 빈틈없는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히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풍어·안전조업 기원… 비인면 장포리 풍어제 열려

 

비인면 장포항어민회(회장 이달성)가 주관한 풍어제가 23일 장포2리 선착장 일대에서 열려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풍어와 안전조업을 기원했다.

 

이달성 회장은 “올해도 안전사고 없이 좋은 품질의 풍어와 만선이 이뤄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