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토)

  • 구름많음서산 2.0℃
  • 구름조금대전 1.8℃
  • 홍성(예) 0.6℃
  • 맑음천안 1.3℃
  • 구름많음보령 2.5℃
  • 구름조금부여 0.9℃
  • 흐림금산 1.5℃
기상청 제공

마서면·신사동 주민자치회, 업무교류 행사 가져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서면·신사동 주민자치회, 업무교류 행사 가져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서면·신사동 주민자치회, 업무교류 행사 가져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천특화시장 임시 개장식 방문

 

마서면 주민자치회(회장 전운식)가 지난 25일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다양한 협력을 위해 서울시 관악구 신사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종준) 위원 20명과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양 주민자치회는 주요 업무성과보고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업무교류를 위한 진지한 토론을 나누며 상호 간 시너지를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천특화시장의 임시특화개장 소식을 듣은 관악구 신사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개장을 축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장식에 참석하기도 했다.

 

전운식 마서면 회장은 “마서면 주민자치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지역 간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의 저변을 넓히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종준 신사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관악구 신사동도 전통시장이 있는 지역이라서 화재 소식을 듣고 내 일처럼 마음이 아팠다”며, “상인들이 더욱 힘낼 수 있도록 농수산물을 양손 가득 사서 돌아가겠다”고 전했다.

 

 

◇홍경숙 서천읍장, 고독사 위험 가구 살펴

 

서천읍 홍경숙 복지읍장이 지난 25일 고독사 위험 가구를 살피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서천읍은 3월 말 기준 법정 복지대상자 698가구 중 1인 가구는 481세대로 68.91%를 차지한다.

 

홍경숙 읍장은 “독거노인뿐 아니라 청·장년층에게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독사가 없는 따뜻한 서천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읍은 지난 15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며고독사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대상자를 조기 발견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항읍, 따뜻한 행복밥상으로 안부 확인해요!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흠)가 지난 25일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밥상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만든 밑반찬을 배달하며 스스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대상자 가정을 찾아다니며 생활 실태를 살피고 안부를 확인하며 정서 지원 서비스를 지원했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식사 준비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항상 보람을 느낀다”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따뜻한 장항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부터 행복밥상, 희망나눔꾸러미, 건강음료 안부확인 등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우리 동네 돌봄 사업을 추진하며 장항읍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기산면 솔바람공동체후원회, 임원회의 실시

- 솔바람공동체 운영 방안 및 회장 선출 이루어져

 

기산면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이선옥)가 지난 25일 임원 회의를 통해 운영 방안과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차기 회장을 선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임원진들이 지난 수년간 기산면을 위해 헌신적인 노고를 바친 기존 회장(노기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으며, 차기 회장(이선옥)은 앞으로의 후원회 운영에 있어 포부를 밝혔다.

 

신규 회장으로 선출된 이선옥 회장은 “지역 발전과 후원회 사업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봉사하겠다”며, “회원과 주민들의 의견을 좀 더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력 있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는 요구르트 배달 사업, 반찬 배달 서비스, 관내 학교 문화체험비 지원 등 민관협력 사업을 추진해 기산면 복지공동체 실현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마산면, 행복 담은 한 끼 식사 ‘행복밥차’ 실시

 

마산면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이 지난 25일 마산면 안민 마을회관에서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 사업을 진행했다.

 

행복밥차 사업은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 연계사업으로, 이동 급식 차량을 이용해 어르신에게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마산면 맞춤형복지팀에서‘다함께 안녕! 행복한 마산’캠페인을 펼치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는 내용의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도 실시했다.

 

이충희 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 준 서천군노인복지관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