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공고, ‘향목관 혁신 동행 한마당’ 실시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장항공고, ‘향목관 혁신 동행 한마당’ 실시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식을 전한다.

 

 

◇장항공고, ‘향목관 혁신 동행 한마당’ 실시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김장순)는 지난 14일 공동체 윤리의식과 건전한 기숙사 문화 조성을 위한 행복한 기숙사 만들기 프로그램 ‘향목관 혁신 동행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공동체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의 저녁 식사에는 학생들이 직접 가꾼 텃밭의 수확물로 만든 음식을 먹으며 협동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

 

임일균 사감부장은 “학생들이 행복한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숙사 담당 선생님들과의 라포형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왔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깊은 교감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장순 교장은 “이번 향목관 혁신 동행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서로를 배려하고, 건전한 기숙사 문화를 정착함과 동시에 기숙사에 대한 만족도 제고와 학교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2022년 ‘가상누리터 체험’ 2차 가족 캠프 운영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 Wee센터는 지난 14일~15일 전북 군산 선유도 일원에서 통일 염원과 학업 중단 예방을 주제로 ‘가상누리터 체험’ 2차 가족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가족 캠프는 일곱 가족을 선발하였는데 특별히 평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상담해오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캠프의 취지를 살리고자 노력했다.

 

선유도에서는 유람선 탑승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였으며 장자도 산책을 통해 힐링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가족들은 ‘가상누리터 공간-메타버스’ 안에서 가족 아바타를 만들고, 통일 관련 퀴즈와 표어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과 나라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할 수 있었다.

 

캠프 일정 중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하는 바베큐 푸드테라피’ 로, wee센터에서 준비한 기본 재료로 가족의 기호에 맞게 음식을 자유롭게 만드는 과정을 통해 가족 화합은 물론 평소 부족했던 부모 자녀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석한 한 학생은 소감문에서 “부모님과 야외에서 같이 요리하는 것이 재미있었다”며 캠프에 대한 즐거운 마음을 드러냈고, 학부모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대입 업무담당 교사·3학년 담임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15일 대회의실에서 서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담임 및 대입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한 진학지도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 주제는 ‘2023학년도 대학모집요강(수시·정시) 분석을 통한 학생 진학지도’였으며,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따른 고3 담임 및 관련 지도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운영되었다.

 

이명진 강사(공주고)는 다년간의 대입 진학지도와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대입전형에 대한 세부사항 및 진학지도 방법 등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대입전형은 수시·정시로 분리되어있고, 전형의 종류도 다양하여 간혹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러한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나타냈다.

 

 

◇참농부쌀 석양기 대표 서천초에 발전기금 기탁

 

서천초등학교(교장 신영권)는 지난 14일 석양기 서천초등학교운영위원장(참농부쌀 대표)으로부터 학교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석양기 대표는 “서천초등학교가 지역 중심학교로서 우수 인재 양성과 미래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로 지역을 선도하는 학교가 되기를 기원하고 본인이 기탁한 발전기금이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소중한 곳에 사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신영권 교장은 “평소 우리 학교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 또한 소중한 학교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교를 위해 기부해주신 분들의 숭고한 뜻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본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