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주민자치센터, 2분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강 등 2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읍주민자치센터, 2분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강
- 실버 건강댄스·초등 점핑댄스 신규 운영, 주민 호응
서천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2025년 2분기 주민자치센터 신설 프로그램 2개 강좌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강좌는 ▲실버 건강댄스 기초반 ▲초등생 점핑댄스 교실로, 오는 6월 27일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수강에 따른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댄스와 초등학생 대상 점핑댄스 프로그램이 새롭게 마련되며, 세대별 맞춤형 문화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내현 회장은 “읍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분기 중 2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했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풍성한 문화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천읍행정복지센터 총무팀(041-950-6336) 또는 서천읍 행정복지센터 누리집-주민자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판교면 판교1리, ‘행복밥차’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 안부 확인·맞춤형 복지 안내로 주민 호응 얻어
판교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판교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하고, 어르신 안부 확인과 불편 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판교면행정복지센터와 서천군노인복지관이 협력해 추진했으며, 마을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를 운영하고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정보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복지 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한상일 면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식사와 마음을 나눠주신 서천군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계사업을 지속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