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사랑장학회, 지역 인재 264명에 장학금 지급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사랑장학회, 지역 인재 264명에 장학금 지급
(사)서천사랑장학회는 지난 17일 임원과 내빈,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서천사랑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장학생으로는 열정장학생 111명, 드림장학생 61명, 선·효행 모범장학생 32명, 특별장학생 7명(1팀), 특기장학생 53명(1팀) 등 총 264명(2팀)이 선정됐으며, 총 2억 9천 1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강경모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역사회의 희망으로 성장하고 재능을 나누는 인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경찰서, 2025년 신학기 범죄예방교실 운영
서천경찰서는 지난 21일 장항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5년 신학기 범죄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최근 급증하고 있는 청소년 도박범죄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법 및 학교폭력의 여러 가지 유형과 대처 방법을 사례 중심의 예방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김영돈 서천경찰서장은 “신학기 학교폭력 집중활동 기간을 맞아 관내 32개교를 대상으로 학교전담경찰관(SPO) 특별범죄예방교육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학교폭력과 도박범죄 등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해 선제적, 집중적인 SPO 예방활동을 지속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의용소방대연합회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서천소방서는 지난 21일, ‘도민공감 안전충남 릴레이 챌린지’의 일환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소속 대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조한 기후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을 맞아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은 등산객들의 출입이 잦은 주요 등산로 입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소방서와 의용소방대원들은 등산객 및 산림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화기 사용 시 유의 사항과 예방 수칙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자발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봄철에는 작은 불씨 하나도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도 산불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