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서산 20.7℃
  • 구름조금대전 24.7℃
  • 맑음홍성(예) 22.8℃
  • 맑음천안 24.1℃
  • 맑음보령 22.3℃
  • 구름조금부여 25.0℃
  • 구름많음금산 24.7℃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3일 충남 서천군 장항·마산·시초·문산·비인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3일 충남 서천군 장항·마산·시초·문산·비인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항공공도서관, '기증도서 무료 나눔' 행사 개최


장항공공도서관이 13일부터 2층 서가에서 '기증도서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매년 발생하는 버려지는 책을 활용해 문화자원의 재활용과 군민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 최범서의 ‘택리지’,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 등의 소설, 시, 산문과 같은 문학 장르를 비롯해 여행, 기술과학, 자연과학 등 다양한 주제로 300권의 책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군민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마산면, 쓰레기 분리배출 환경교육 진행


13일 마산면이 이장단을 대상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다시 찾고 싶은 마산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이날 환경교육은 쓰레기 분리배출 및 불법소각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자 진행되었으며,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재활용품 배출 방법을 설명하고 불법소각 금지, 영농폐기물 수거방법 등을 교육했다.


◇시초면, ‘부엉바위 가는 길 산책로’ 재정비


지난 11일 시초면이 입추를 맞이해 주민 및 기관단체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엉바위 가는 길 산책로’를 재정비했다.

부엉바위 가는 길 산책로는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사업의 하나로 시초면에서 올해 3월 사업에 착수해 6월에 준공했으며, 부엉바위 가는 길 주변에 꽃길과 쉼터를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산책로와 진출입로 주변에 한여름 동안 무성하게 자라 통행을 방해하는 풀들을 제거하고 방문자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치워 아름답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었다.


◇문산면, 시원한 여름을 선물합니다


지난 12일 문산면이 계속되는 폭염 속에 독거노인가구 등 무더위에 취약할 수 있는 복지대상가구를 우선 방문해 여름용품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은 폭염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꾸준히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산사랑후원회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발빠르게 지원하고 있다.


◇비인면협의체, 2021년도 제3차 정기회의 개최

지난 11일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비인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1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상반기 진행했던 특화사업의 결과 보고와 하반기 진행될 예정인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비인면협의체, 여름용품 꾸러미 전달


지난 12일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나눠요’ 여름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물품 지원 전에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필요한 것을 문의해 선풍기 또는 여름이불을 지원 물품으로 선정했고, 협의체 위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하며 안부확인도 함께 진행했다.


◇청소년수련관 ‘나를 만나다’ 공연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 청소년들이 지난 11일 수련관 2층 서천마루에서 자체 제작한 연극 ‘나를 만나다’를 공연했다.

이번 연극 공연은 참여 청소년의 문화감수성을 증진시키고,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제해결 및 사회성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다락방에서 진행된 연극 수업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