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 맑음서산 21.7℃
  • 구름조금대전 21.8℃
  • 구름조금홍성(예) 20.8℃
  • 구름많음천안 21.0℃
  • 구름조금보령 23.3℃
  • 구름조금부여 22.8℃
  • 맑음금산 21.2℃
기상청 제공

충남경찰 기순대-서천경찰-자율방범대, 합동 순찰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경찰 기순대-서천경찰-자율방범대, 합동 순찰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충남경찰 기순대-서천경찰-자율방범대, 합동 순찰

 

서천경찰서·자율방범대·충남경찰청 기동순찰대가 지난 9일 범죄예방 활동 합동 순찰을 진행했다.

 

합동 순찰에는 20여 명이 참석해 장항 전통시장, 창선리, 성주리 일대를 순찰하여 범죄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공동체 치안 활동을 펼쳤다.

 

특히 합동 순찰에 서천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에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편의점 대상 메신저피싱 방지 활동을 집중적으로 했다.

 

합동 순찰에 참여한 장항 자율방범대 지대장은 “경찰 일방적 순찰이 아닌 지역주민 합동 순찰로 주민들의 치안 만족도가 올라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봉현 경찰서장은 “이번 합동 순찰을 통해 주민들의 평화로운 일상이 보호되고 범죄에 대한 억제력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활성화하여 효율적인 예방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군새마을금고, 특화시장 활성화를 위한 봉사활동 나서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은 지난 11일 서천특화시장 활성화를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번 화재로 소실된 시장부지 옆에 임시시장이 4월 25일 개장함에 따라 시장활성화지원 차원에서 마련됐다.

 

봉사활동에는 홍순경 이사장을 비롯한 새마을금고 임직원과 서천군새마을금고 MG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시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며 주변의 쓰레기를 청소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하며 시장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홍순경 이사장은 “임시시장이 빠르게 개장되어 상인들이 생업에 복귀할 수 있어서 다행이며 화재로 인하여 고통 받은 상인들이 다시 안정적인 생활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서천군새마을금고가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제10회 서천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성료

 

서천군체육회(회장 오세영)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국민체육센터를 포함한 관내의 종목별 경기장에서 12개 종목이 제10회 서천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1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의 개회식에는 김기웅 군수, 김경제 군의장, 전익현·신영호 도의원, 군의원, 서천군체육회 이명원 부회장을 포함한 이사 및 대의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서천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각 종목 경기단체가 주관한 제10회 서천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는 지난 4월 28일 낚시 대회를 사전경기로 진행했다.

 

이날 게이트볼, 궁도, 배드민턴, 볼링, 축구, 탁구, 테니스, 파크골프 경기와 지난 12일 배구 경기기 펼쳐졌으며 야구(26일)와 족구(19일)는 사후 경기로 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대회는 총 12개 종목 1,500여 명의 체육동호인들이 국민체육센터를 중심으로 각 경기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에 김기웅 군수와 오세영 체육회장은 경기가 치뤄지는 관내 체육시설을 순회 방문하여 체육동호인들을 격려하며 체육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며 대회 일정을 소화하였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대회를 포함한 서천군의 체육발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을 비롯한 서천 체육인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체육동호인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치며, 건강하고 행복한 대회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세영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가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체육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많은 정성을 부어주신 체육회 임원 및 각 종목단체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모두 부상 없이 건강하고 정정당당한 경기를 통해 화합과 우정을 다지고, 체육인들의 건강과 즐거움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체육동호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제10회 서천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경기 결과는 다음과 같다.

 

▲게이트볼: 1위 서면, 2위 서림, 공동 3위 비인·기산 ▲궁도: 여성부(1위 김상순, 2위 박선미·신명숙, 3위 이진명·노데이지·박성자), 장년부(1위 김호현, 2위 정영호·문석진, 3위 한재근·최진호·이연복), 노년부(1위 이지원, 2위 노희원·이계황, 3위 이철수·윤석영·김중현), 단체전(노희원·이지원·박대순·오병석·이연복) ▲낚시: 1위 장만수, 2위 이근구, 3위 백승복 ▲배구: 남자부(우승 서천, 준우승 부안, 공동 3위 8.15·G&S), 여자부(우승 김제, 준우승 텐텐, 공동 3위 서천·G&S) ▲배드민턴: 종합우승 서우클럽, 준우승 하나클럽, 종합3위 서천클럽, 화합상 장항클럽 ▲볼링: 1위 홀릭클럽 석동희, 2위 홀릭클럽 임준성, 3위 롤링스톤 권태성, 남자단게임 임준서, 여자단게임 권경숙 ▲야구: (5/26 경기) ▲족구: (5/19 경기) ▲축구: 우승 장항FC, 준우승 한산FC, 페어플레이상 무궁화축구단 ▲탁구: 개인전(1-7부 1위 김민영(농어촌공사), 2위 임혁(군산시티), 3위 박태현(어벤져스)·8-10부 1위 이강별(굿뜨래), 2위 이명화(서산), 3위 이성훈(새말탁)·라지볼 1위 한마음(황우창, 김임숙), 2위 한결(김학구, 김삼곤), 3위 노인복지관(이종탁, 박종숙)), 단체전(일반 1-7부 1위 농어촌공사(김민영, 이현희, 이동희), 2위 굿뜨래C(민경홍, 상별하, 김태민), 3위 굿뜨래A(이하정, 정희종, 상빛나)·8-10부 1위 새말탁(이성훈, 김경호, 김수형), 2위 보령죽정(박대균, 박상원, 김보균), 3위 굿뜨래 (육영민, 이성원, 김두호)·라지볼 1위 한마음(원태희, 김임숙, 송강숙), 2위 한마음(황우창, 강영철, 나영자), 3위 한마음(윤기관, 유창선, 김미경) ▲테니스: 금은배부 우승 박성록(매일)·인광종(하나), 준우승 고광오·김도형(매일), 공동 3위 조성용(매일)·이치원(하나)·심재국(청우)·이명원(야월), 은동배부 우승 유준모·나지훈(야월), 준우숭 조병옥·정주영(매일), 공동 3위 김진완·노복술(매일), 송윤석(하나)·허지범(야월), 시니어부 우승 김용택·최정모(서천), 준우승 박홍래(서천)·신길식(청우), 공동 3위 김성두(청우)·전하창(서천), 나연근·노희삼(서천) ▲파크골프: 일반부(남자) 1위 김동국, 2위 이기섭, 3위 남기훈 일반부(여자) 1위 박수일, 2위 김영숙, 3위 정채숙·시니어부(남자) 1위 최성옥, 2위 이정구, 3위 김근성·시니어부(여자) 1위 유영희, 2위 황정순, 3위 장선임

 

 

◇해양생물자원관, 서해서 세계 최초 발견된 해양어류 3종 기준표본 확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우리나라 서해에서 발견되어 전 세계에 처음 보고된 해양어류 3종에 대한 기준표본을 확보하여 우리나라 해양생물 주권 강화와 관련 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양생물자원관이 확보한 3종(둥근바다뱀장어(Ophichthus rotundus), 흰점양태(Callionymus leucopoecilus), 황해볼락(Sebastes koreanus))은 모두 서해에서 발견․보고된 해양어류로, 둥근바다뱀장어와 흰점양태는 군산대학교에서 정년퇴임한 이충렬 명예교수가, 황해볼락은 전북대학교에서 정년퇴임한 김익수 명예교수가 각각 기증했다.

 

특히, 둥근바다뱀장어는 전북 부안 계화도(지금의 새만금 방조제 안쪽) 주변에서 채집된 종으로 새만금 간척공사 이후 발견되지 않아 우리나라에서 절멸한 것으로 추정되며 완모식표본 1점과 부모식표본 7점이 확보되었다.

 

우리나라 고유 해양종인 흰점양태는 전북 군산 주변에서 채집되어 부모식표본 1점이 확보되었다. 황해볼락 역시 전북 군산 무녀도 주변에서 채집된 종으로 학명에 ‘Korea’라는 이름이 붙여진 몇 안 되는 해양어류 중 하나이며 완모식표본 1점과 부모식표본 3점이 확보되었다.

 

기증받은 기준표본의 학명, 채집장소, 채집일, 기준표본 종류 등 세부정보는 해양생명자원통합정보시스템(MBRIS)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단순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기준표본을 열람하고 싶은 연구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해양생물 기준표본을 기증해 주신 분들께 감사와 함께 기증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예우하도록 하겠다”며 “우리나라 해양어류자원의 지속적인 관리와 국가 해양생물 주권 강화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태원, 서천군 청소년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국립생태원이 서천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환경영향평가 ▲외래생물연구 ▲온실식물관리 ▲전시동물사육관리 ▲CITES동물관리 등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생태원 고유업무 중 6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5월 13일부터 6월 19일까지 13회에 걸쳐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는 서천군 소재 3개 중·고등학교 재학생 244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인 직원의 지도에 따라 분야별 연구와 동·식물관리 등 실무 과정을 실제 업무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생태분야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는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본 프로그램이 서천지역 청소년에게 유익한 진로탐색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동참합시다! 긴급차량 길 터주기’

 

서천소방서가 운전자나 보행자가 긴급차량을 발견했을 때 올바르게 길을 터주는 방법을 홍보했다.

 

긴급차량은 긴급상황에서 이동 목적을 알리기 위해 경광등과 사이렌을 사용하는 차량으로 소방차, 구급차 등이 해당된다.

 

소방서는 화재 현장에서 진압 및 구조, 구급활동을 위한 소방차량의 골든타임이 최소 7분 이내라며, 출동·방해, 주·정차 등의 문제로 화재 현장에 도착하는 시간이 지연될 경우 대형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길 터주기 방법은 ▲(교차로) 도로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일방통행로)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 우측 가장자리 양보 운전 또는 일시정지 ▲(편도 2차선) 일반 차량은 2차선으로 양보운전 ▲(편도 3차선 이상) 일반 차량은 1차선 및 3차선으로 양보 ▲(황단 보도) 횡단보도 앞 잠시 멈춤 등이다.

 

또한, 소방서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관내 지리 조사 및 긴급출동로 사전 확보, 긴급출동 방해 차량 강제처분 교육·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긴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량 길 터주기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