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 맑음서산 20.6℃
  • 맑음대전 20.1℃
  • 구름조금홍성(예) 19.4℃
  • 맑음천안 20.3℃
  • 맑음보령 21.9℃
  • 맑음부여 20.6℃
  • 맑음금산 20.3℃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 개최 등 1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 개최 등 1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2024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나의 비전을 찾아 떠나는 여행)’를 개최했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진행된 진로박람회는 관내 13개 학교, 약 540명의 초·중학교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진로박람회에서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서천 청소년들의 선호 직업군을 사전에 조사하고 진로담당교사와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별된 총 43개의 직업군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관심과 흥미가 있던 직업군은 물론이고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신산업, 미래유망 직업군 부스에도 참여하면서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서천에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몰랐는데 알게 되었고,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신산업 분야 직업군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요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를 주최한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즐겁게 체험에 참여하는 것을 보니 자신의 꿈에 소홀한 사람은 없다는 말이 실감 났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서천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그리고 진로를 찾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초등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점검

 

서천교육지원청이 13일 초등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을 점검했다.

 

이날은 서천학생수영장에서 서도초등학교 1~2학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기교육에 대한 운영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존수영 운영점검표를 활용하여 ▲안전 사항 준수 ▲학생 적정 관리 ▲수영장 점검 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교육지원청은 연중 서천학생수영장에서 진행하는 초등생존수영 실기교육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서대 연계 바다 실기교육, 아라누리 캠프 등 관외에서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하는 학교에도 행·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생존수영은 물에서의 위험을 인식하고 필요한 상황에서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주는 매우 중요한 교육”이라며 “생존수영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지속적인 현장 점검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부체험교육원, ‘생태환경 놀이중심 자연놀이 직무연수’ 개최

 

남부체험교육원은 5월 13일(월)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생태환경 놀이중심 자연놀이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원의 유아들과 함께 자연에서 노닐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자연놀이를 알아보고, 흙을 빚고 칠하고 그리는 흙놀이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유치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 또한 굴패각을 활용해 화분을 만들며 자원순환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형 원장은 “유치원 교원이 유아들과 함께 자연에서 노닐며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환경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생태환경 놀이중심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