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공룡아빠의 새로운 가족’ 어린이 공연 가져 등 13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공룡아빠의 새로운 가족’ 어린이 공연 가져
- 지역소멸 극복과 계층 간 문화공정성 강화 위해 처음으로 선보여
서천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서천군 문예의전당에서 어린이 공연인 ‘공룡아빠의 새로운 가족’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인구절벽·지역소멸 극복과 취약계층의 문화공정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공룡 친구들이 우연히 발견한 알과 거기서 깨어난 아기공룡으로부터 웃음과 감동이 있는 이야기다.
이날 지역 5~7세 어린이 400여 명은 서천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삼희) 소속 어린이집 원장·교사의 인솔하에 무료로 공연을 관람했다.
김기웅 군수는 “어린이 여러분이 즐겁게 공연을 관람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이 재미있는 공연을 자주 볼 수 있도록 군에서도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어린이 외에도 청년, 중장년, 노인,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각종 공연·행사와 지원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천군,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이용자 추가 모집
서천군이 오는 17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이용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투자사업은 지역별로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에, 군은 현재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청소년글로벌인재양성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정서발달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이 추가 모집하는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노인성 질환자의 건강을 증진하고 시각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근골격계, 신경계, 순환계 질환이 있는 60세 이상인 자 ▲연령 제한 없이 지체 및 뇌병변 등록장애인과 상이등급을 받은 국가유공자 중 근골격계, 신경계, 순환계 질환이 있는 자 가운데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총 8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신분증 및 필수 제출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신안마, 마사지, 지압, 발마사지 등의 서비스를 월 4회(주 1회, 회당 60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은 오는 6월부터 2025년 5월까지 1년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