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 민주평통, 2023년 4분기 정기회의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 민주평통, 2023년 4분기 정기회의 개최
- 글로벌 복합위기 시대의 대내외 정책 추진 방향 논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김성관 서천부군수와 상복자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협의회 사업 결과 보고와 2024년 사업계획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글로벌 복합위기 시대의 대내외 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열린 이번 정기회의는 북·중·러 간 군사협력 강화로 한반도 위기 상황이 고조됨에 따라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국제 정세에 우리 정부가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김성관 서천군 부군수는 “민주평통은 그동안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통일을 향한 주민들의 관심과 역량을 결집하는 역할을 해오셨다”며, “자유, 인권, 법치라는 보편적 가치에 기반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상복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장은 “자문위원들이 지역사회에서 통일 담론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통합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현장에 있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통일에 대한 국민적 지지와 공감대를 넓혀가자”고 당부했다.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천경찰서, 도전 골든벨 개최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서천경찰서는 지난 21일 서천여자중학교 다목적실에서 3학년 49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 서천여자중학교 편’을 실시하였다.
도전 골든벨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레크레이션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관련 법률상식, 학교폭력 사례를 통한 행동요령 등을 익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기획하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메시지를 전하는 친친!찐톡(친구를 칭찬해) 진행과 함께 청소년전화 1388 홍보 및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대안놀이활동, 톡톡 내 마음이 들리니? 등의 활동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서천여자중학교 박00 학생은 “도전골든벨을 재미있게 즐기다보니 학교폭력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미희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학교폭력을 예방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본 센터는 서천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국립생태원,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영예
국립생태원은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소통대상’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국내 소셜미디어 홍보 분야를 평가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SNS 채널과 콘텐츠 평가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 전 영역에서 최고로 평가된 기관(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대한민국소통대상’은 정책 홍보, ESG 소통 등 온·오프라인 소통과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은 기관(업)에 돌아간다.
2018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 참가한 국립생태원은 6년 연속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ESG 소통에 힘쓴 결과 지난해에 이어 ESG 부문에서도 2년 연속 수상했다.
국립생태원은 종합 점수를 산정한 결과, 기관 평균(81.12점) 대비 높은 점수(86.12점)와 긍정적인 브랜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시리즈’, ‘동식물 탐구생활’ 등 주변에서 사라져가는 동·식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국립생태원 Q&A’, 10주년 기념 ‘WE GO 캠페인’ 등을 통해 국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오며 공공분야 선도 우수 홍보 사례로 추천됐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뉴미디어 시장에서 생태계 보호와 생물다양성 복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환경·생태 콘텐츠를 제공하며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과 함께하는 화재예방 캠페인
서천소방서는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서천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과 함께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천초 학생 대상 겨울철 화재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안전 사용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어린이 대상 119안전체험교실 운영,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등이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대비해 생활 속 안전문화의식 확산을 위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문화의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