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5 (수)

  • 구름조금서산 -4.0℃
  • 구름조금대전 -3.0℃
  • 구름조금홍성(예) -3.1℃
  • 맑음천안 -3.7℃
  • 맑음보령 -1.8℃
  • 구름많음부여 -2.4℃
  • 구름많음금산 -2.8℃
기상청 제공

마서면,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등 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서면,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등 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서면,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 감시원 9명, 논․밭두렁 소각행위 집중적으로 단속

 

마서면은 지난 31일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사전교육’을 개최하고, 산불감시원 9명을 대상으로 임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산불감시원의 역할과 행동강령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 △근무 중 안전수칙 및 산업안전보건 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서 감시원들은 산불 없는 마서면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으며, 본격적인 감시에 돌입할 예정이다.

 

산불감시원들은 각 담당 마을에 배치돼 논·밭두렁 소각행위 집중 단속, 산불 취약지역 순찰 및 예방 계도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우성 마서면장은 “산불감시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의 생명과 산림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면, 봄철 산불감시원 선발… 산불 대책 추진

 

서면은 ‘산불 없는 안전한 서면’ 조성을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감시원 9명을 선발해 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서면은 산불감시원 운영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상광 서면장은 “산불조심기간 동안 감시원들과 함께 산불 예방 및 방지 활동에 최선을 다해 소중한 산림과 주민의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서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마산사랑후원회, 설 연휴 폭설 피해 가구 주거환경 정비 지원

 

마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일 설 연휴 기간 내린 폭설로 인해 창고가 붕괴되며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고령 장애인 부부의 주거환경을 정비했다.

 

이번 주거환경 정비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정진섭 이장의 발굴을 시작으로, 마산면행정복지센터의 서비스 연계, 마산사랑후원회 생활불편정비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피해를 입은 신 모 씨는 “창고 붕괴로 인해 부부가 사용하는 전동차 두 대가 파손될 위기에 처해 큰 걱정을 했으나, 이장님과 면사무소, 후원회에서 설 연휴에도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병문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웃을 돕기 위해 나서주신 후원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도움이 필요한 고령자를 적극 발굴해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천폐차장, 취약계층에 사랑의 연탄 500장 기부

 

장항읍에 위치한 서천폐차장이 지난 15일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를 통해 난방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500장을 기부했다.

 

송태인 대표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나눔의 뜻을 밝혔다.

 

한편, 기부된 연탄은 서천군 내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 서천교회, 김 200박스 기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 서천교회는 지난 24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김 20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임승민 목사는 “추운 날씨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지친 서천읍 주민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된 김은 홀몸노인,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구 등에 골고루 배부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