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희망종천후원회, 화재 피해가구에 위로금 전달 등 2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희망종천후원회, 화재 피해가구에 위로금 전달 등 2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희망종천후원회, 화재 피해가구에 위로금 전달

 

서천군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와 종천면이 원인 모를 화재가 발생한 피해 가정을 방문해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피해 가구는 종천면 당정2리 김 모 씨 가정으로, 지난 20일 화재로 인해 주방 등 주택 일부가 소실됐으며, 인명피해는 없으나 당분간 지낼 곳이 없어 임시거처인 마을회관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주택화재 긴급 지원을 요청하고 긴급 지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함과 동시에 재해구호물과 휴지, 세제 등 생필품을 건네며 위로와 격려를 했다.

 

피해 가족들은 “주위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큰 힘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병찬 회장은 “종천면민의 뜻을 모아 격려의 뜻을 전하며 하루라도 안정된 생활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면민분들도 모두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바른 먹거리 공작소·주부100단, 나눔의 손길 이어져

 

서천군 서천읍에서 어려운 이웃들이 생각하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바른먹거리공작소(대표 강경태)와 주부100단(대표 박준순)이 지난 20일 120만 원 상당의 미숫가루세트 70개와 새우장 30개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전달했다.

 

강경태·박준순 대표는 “입맛이 없어 제때 식사를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들 위해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이웃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유리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을 위해, 따뜻한 정을 베풀어 준 강경태·박준순 대표님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밴드마켓인 바른먹거리공작소와 주부100단은 매번 신선한 물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종천면, 숨은자원찾기 운동 진행

 

서천군 종천면이 21일 종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종천면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장동완·임순옥), 종천면이장단, 서천농협 종천지점, 공무원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숨은자원찾기 운동은 각 마을에 버려진 영농폐비닐, 폐농약용기류, 폐지, 빈병 등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자원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고 환경 의식을 일깨워주고자 위해 추진됐다.

 

장동완·임순옥 회장은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통해 자원 재활용과 지역 환경개선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계동건설 김용찬 대표, 취약계층 위한 이웃사랑 실천

 

서천군 소재 계동건설 김용찬 대표가 21일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50만원을 후원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용찬 대표는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서면주민자치위원회,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서천군 마서면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0일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주민자치센터 정문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초면, 주민자치위원회에 봄철 산불예방 홍보 나서

 

서천군 시초면이 지난 20일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시초면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시초면은 봄 가뭄으로 인한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마을주민에게 산불 예방 수칙을 이행할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판교면 상좌리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서천군 판교면이 지난 21일 상좌리에서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주민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영완 면장 “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산불예방 교육은 산불위험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주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가장 중요한 방안”이라며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거듭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