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해양생물자원관, 5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등 25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해양생물자원관, 5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하 자원관)은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올해는 182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12월 6일부터 2025년 2월 17일까지 전화 및 현장 방문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
자원관은 코로나19로 조사가 생략된 2020년을 제외하고, 해양생명자원 활용, 전시·교육 등 국민 대상 서비스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유지했다.
특히, 해양생물 표본과 유전자원, 천연물을 분양하는 해양바이오뱅크를 운영하며 산업계와 학계로부터 호응을 얻었고, 해양생물 전문 전시관 씨큐리움의 관람환경 개선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확대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현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고객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왔다”라며 “앞으로 해양바이오산업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시·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민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 전 사전교육 진행
서천소방서는 신규로 선발된 의용소방대원 34명을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임명 전 사전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용소방대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현장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의용소방대의 역사와 설립 취지 ▲관련 법령 및 규정 이해 ▲의용소방대 조직 체계 및 역할 ▲심폐소생술(CPR) 실습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 등 실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들이 포함됐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의용소방대에 지원해 준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