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3억여 원 투입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나서 등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3억여 원 투입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나서 등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군, 3억여 원 투입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나서

 

서천군이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3억 3,000만 원을 투입해 설치비용의 90%(부가가치세 제외)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 시설은 △대기오염 방지시설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저녹스버너 설치 등 3개 분야로, 관내 중·소기업 중 대기환경보전법상 4·5종 사업장이 대상이나, 예산 범위 내에서 1~3종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방지시설을 설치한 지 3년 이내 또는 5년 이내에 정부의 지원받은 시설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등 전문기관의 사전 기술 진단을 거쳐 오는 4월 7일까지 서천군청 환경보호과에 관련 서류 제출이 필요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지원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낮춰 군민들에게 쾌적한 대기환경을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불편을 겪은 관내 영세 소규모 사업장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천사랑장학회 2023년도 장학생 선발… 내달 21일까지 신청접수

 

㈔서천사랑장학회가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2023년도 서천사랑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은 △성적우수자인 열정 장학생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학업을 위해 노력하는 드림 장학생 △선·효행 모범 장학생 △체육·기능 특기 장학생 △특별 장학생 등이다.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현재 서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하며, 오는 28일부터 3월 21일까지 봄의 마을 종합교육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사랑장학회 누리집 공지 사항 또는 서천군청 홈페이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는 개별 통지할 방침이다.

 

한편, ㈔서천사랑장학회는 지역 내 인재 양성을 위해 1999년에 설립됐으며, 지역 내 초·중·고·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가족 체험프로그램 진행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2023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중 초등학교를 졸업한 가구와 심리적·정서적으로 가족관계가 많이 위축된 30가구 120명을 대상으로 초코쿠키 만들기 가족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해가마을 교육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방학 간식으로 적합한 초코쿠키 요리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방학 동안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가족들과 함께 직접 요리체험을 하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 기분이 든다”라며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그 가족의 욕구 및 문제를 파악하여 신체·건강·정서 등과 관련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약 165명의 아동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성갑 사회복지실장은 “살기 좋은 서천이 되기 위해서는 가족의 행복함이 중요하다”라며 “건강한 가족 구성원이 되기 위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이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 공정여행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23일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에서 ‘공정여행 교육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공정여행 교육과정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주민주도의 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지속 가능한 관광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총 14차례에 걸쳐 이론과 실습, 현장 탐방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 29명 가운데 최종 22명이 이수했으며, 팀별 활동으로 개발한 △산업 △생태 △체험 등 각 분야의 여행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추후 재단은 팸투어 운영을 거쳐 군에서 추진하는 신활력플러스 사업 및 서천주민 기업 육성사업 등과 연계해 주민사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재정 사무처장은 “지역에서 특화된 농수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개발해 공정여행 프로그램 안에 먹거리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서천군이 지난 24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제3회 서천군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제3회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과정은 2020년 3월 입학해 2022년 12월까지 3년간 진행됐으며, 최종 14명이 초등학력 인정서를 취득했다.

 

졸업식은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14명의 졸업생과 가족, 문해교사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력 인정서와 졸업장을 수여하고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김기웅 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우고 익힌 것을 토대로 앞으로 바라시는 큰 뜻을 이루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