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김영재 이장·서순제 부녀회장, 나눔 실천 등 1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김영재 이장·서순제 부녀회장, 나눔 실천
장항읍 원수1리 김영재 이장과 서순제 부녀회장은 지난 17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각각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두 사람은 매년 꾸준한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다양한 단체 활동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의 안부 확인 및 복지 증진에 지속으로 힘써오고 있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우리 지역에 이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이웃들이 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김영재 이장님과 서순제 부녀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종천면 산불예방 마을 순회 캠페인 전개
종천면은 지난 17일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마을 순회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건조한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영농 부산물 및 생활쓰레기 불법 소각, 산림 연접지 불법 취사 및 야영 금지 등 산불 안전수칙을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편, 종천면은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건조한 시기에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