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산면 이정애 씨, 10년째 이어지는 이웃사랑 등 2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 이정애 씨, 10년째 이어지는 이웃사랑 등 2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이정애 씨, 10년째 이어지는 이웃사랑

 

서천군 한산면 송산리에 거주하는 이정애 씨가 지난 23일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부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특히, 85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10년째 앞장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정애 어르신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며,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영진 회장은 “나눔을 실천하기 쉽지 않은데 매년 후원하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이웃을 향한 변함없는 사랑이 지역주민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기산면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실시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 24일 관내 취약계층 34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나눔 행사는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의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솔바람봉사단은 소고기뭇국, 톳두부무침, 깻잎찜, 양송이볶음, 돈까스, 어묵볶음, 오징어젓갈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회원 김 모 씨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후원회 여러분과 함께 전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산사랑후원회, 소외계층 15가구에 반찬 전달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24일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돼지불고기, 코다리조림, 시금치나물, 물 미역무침 등 영양가 있는 반찬으로 구성된 ‘행복 담은 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은 독거 어르신 등 소외계층 15가구에 직접 반찬을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춘목 회장은 “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환절기를 기운차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지난 23일 58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사업 결산보고,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정관변경 안건을 논의하는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올해 주요 사업으로 △스마트플러그 △나의소망상자 △맞춤형복지 등 3개의 신규사업을 포함한 명절꾸러미, 여름·겨울나기 지원, 가정의달 지원 등 17개 사업추진을 결정했다.

 

김유리 회장은 “후원회 회원의 지속적인 확보를 통하여 지원 대상자와 범위를 점차 확대하여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양사랑후원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는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사업 결산보고와 2023년도 예산승인, 사업계획에 대한 토의하는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화양사랑후원회는 이날 2023년도 후원회 사업으로 3,6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랑담은 반찬나눔,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 추석맞이 미니차례상 지원 등 총 9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순정 회장은 “화양사랑후원회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참한 회원들과 주민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사랑과 나눔으로 가득 찬 행복화양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판교면지사협,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서천군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완, 이종하)가 나눔 실천 환경조성과 지역 내 발굴된 자원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행복채움 나눔냉장고’사업을 운영한다.

 

나눔냉장고는 판교면행정복지센터 내에 설치되며 주민들로부터 기탁받은 식료품은 협의체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3일 김영완 공동위원장은 15만 원 상당의 식품을 후원하고 경로당 등에 직접 전달했으며, “행복채움 나눔냉장고가 나눔문화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천읍, 깨끗한 마을 만들기 활동 가져

 

서천군 서천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천산아파트부터 서천특화시장까지 버려지고 방치된 쓰레기와

를 수거하는 등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가졌다.

 

특히 대백제로 옆 언덕에 버려진 묵은 쓰레기들을 집중적으로 치웠으며 지속적 환경정화 활동으로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문산면, 화목보일러·화덕 사용 가구 순찰

 

서천군 문산면이 지난 24일 2월 건조한 기후로 인한 봄철 산불 예방 기간에 맞춰 화목보일러·화덕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선제 대응에 나서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천방산을 포함한 많은 산림면적을 자랑하는 문산면은 이날 화목보일러·화덕 사용 가구 주택 50여 가정에 불씨 안전 점검과 산불 예방 홍보를 진행했다.

 

 

◇서면, 봄철 산불 현수막 설치 홍보활동

 

서천군 서면이 지난 24일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경각심을 높이고자 지역 내 주요 지점에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안전 수칙 홍보 및 주변 산불 감시활동에 나섰다.

 

또 서면은 지역 내 취약지역의 산불 발생 요인을 다양하게 분석해 사전에 방지하고 홍보활동을 다각화하며 산림보호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