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서산 19.6℃
  • 맑음대전 23.5℃
  • 맑음홍성(예) 22.2℃
  • 맑음천안 21.3℃
  • 맑음보령 22.2℃
  • 맑음부여 21.8℃
  • 맑음금산 23.8℃
기상청 제공

서면 월하성마을, 야유회 취소하고 산불피해 성금 기탁 등 2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 월하성마을, 야유회 취소하고 산불피해 성금 기탁 등 2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 월하성마을, 야유회 취소하고 산불피해 성금 기탁

 

서면 월하성마을은 지난 28일,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마을 주민들이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소식을 듣고 예정되었던 마을 야유회를 취소한 뒤, 그 비용을 모아 마련됐다.

 

서강수 이장은 “피해를 본 영남지역 주민들에게 우리 마을 주민들의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자 뜻을 모았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 주민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서로가 힘이 되는 일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판교면지사협, 올해 첫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 실시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올해 첫 번째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은 소고기 뭇국과 돼지고기 장조림, 취나물무침, 오이김치 등 정성이 담긴 반찬 4종을 직접 만들어 관내 독거 어르신과 식사 취약계층 31가구에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종하 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준 위원님과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정성껏 준비한 반찬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기운을 내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반찬 배달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마산25봉사단, 취약계층에 사랑의 밑반찬 전달

 

마산면 마산25봉사단은 지난 25일 식사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20여 명의 단원은 소고기미역국, 야채계란전, 오이부추무침, 콩나물무침 등 정성이 담긴 다양한 반찬을 직접 만들어 지역 내 식사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박병문 후원회장은 “함께 모여 정을 나누며 반찬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큰 보람”이라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어르신들께서 늘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설립된 마산25봉사단은 마산사랑후원회와 함께 꾸준히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돌봄에 앞장서고 있다.

 

 

◇명도건설 김은숙 대표, 판교면에 후원금 기탁

 

서천읍 소재 명도건설 김은숙 대표가 지난 21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지역사회 나눔을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김은숙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종하 판교나눔사랑후원회 회장은 “지역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준 명도건설 김은숙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전달받은 소중한 후원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