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위해 협력 강화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위해 협력 강화
-서천군보건소·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학부모회장협의회 MOU 체결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서천군보건소 회의실 3층에서 서천군보건소, 서천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서천군학교학부모회장협의회와 함께 ‘아동·청소년 비만예방관리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비만아동 및 건강관리와 관련된 정보 공유와 아동·청소년 비만예방관리사업 홍보 및 캠페인 운영 협조 등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증가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보건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회장협의회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서천교육지원청은 보건소, 서천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서천군학부모회장협의회와 협력하여 학교 내 건강생활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 학생상담자원봉사제 2월 월례회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2일, 학생상담자원봉사제 2월 월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월례회에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9명이 참석하여 봉사활동의 방향을 점검하고,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제 회칙을 검토하며 봉사활동의 원칙과 운영 방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향후 상담이론 및 상담 기법 연수 운영과 관련한 계획을 의논하며 보다 전문적인 심리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였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봉사자들은 앞으로의 상담 활동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지속적인 배움자리와 협의회를 통해 더욱 발전된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교육청에서도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봉사자들이 활력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