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2 (월)

  • 구름많음서산 21.4℃
  • 맑음대전 22.9℃
  • 박무홍성(예) 21.0℃
  • 구름많음천안 20.7℃
  • 구름많음보령 21.9℃
  • 구름많음부여 21.8℃
  • 구름많음금산 20.9℃
기상청 제공

서천署, 교통사고 예방 모범운전자 감사장 수여 등 2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署, 교통사고 예방 모범운전자 감사장 수여 등 2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署, 교통사고 예방 모범운전자 감사장 수여

 

서천경찰서는 지난 22일 관내 교통질서 확립과 교통 사망사고 줄이기 캠페인 등 교통사고 예방 활동에 적극 기여한 서천군 모범운전자회 3명(함용석, 지희공, 김호연)에 대한 감사장 수여 및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 모범운전자회는 지난 6월 모시문화제를 비롯하여 모시마라톤대회, 꼴·갑축제 등 크고 작은 지역문화 축제에, 군민의 안전과 소통 위주의 교통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군민의 생명살리기, 교통 사망사고 줄이기 캠페인 등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 및 서천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매주 1회 아침 등굣길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지도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유지와 교통 법질서 확립에 큰 도움을 주었다.

 

유봉현 경찰서장은 “교통안전 활동에 힘써주시는 모범운전자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 및 어린이 등굣길 교통지도 활동 등 지속적인 협업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앞으로도 경찰과 협력하면서 시민 안전과 교통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고 화답했다.

 

 

◇마산 시선교회, 수해복구 자원봉사 활동 펼쳐

 

마산면 시선교회는 지난 20일 토요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마산면 요곡리 독거 어르신의 집을 돕기 위해 수해복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자원봉사에는 시선교회 중․고등학생과 청년 등 교인 15명이 참여했습니다.

 

서천여고 지하은 학생은 “어르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어 뿌듯했고, 함께한 봉사자들과 협력하여 좋은 일을 할 수 있어 기뻤다”며 소감을 전했으며, 시선교회 관계자자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생태원, ‘야생동물 사진展: 야생 그대로의 모습을 담다’ 개최

 

국립생태원이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충북 청주동물원에서 ‘야생동물 사진展: 야생 그대로의 모습을 담다’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우리나라 야생동물 14종의 생생한 모습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재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전시에서는 국내 멸종위기 Ⅰ급인 산양, 사향노루를 비롯하여 삵, 고라니, 오소리 등 총 14종의 야생 포유동물 사진이 선보인다.

 

이 사진들은 국립생태원 포유류팀 연구진이 직접 야생에 설치한 ‘무인카메라’로 촬영한 것이다.

 

관람객들은 야생에서 실제로 보기 어려운 야생동물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야생동물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담아내어 일상적인 모습을 깊이 있게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각 사진에 동반되는 설명 패널을 통해 동물들의 생태, 서식지, 먹이, 번식 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야생동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다.

 

청주동물원 내에서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은 동물원의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야생동물의 모습을 접할 수 있어 특히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교육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야생동물 사진展: 야생 그대로의 모습을 담다’ 전시회는 청주동물원 추모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청주동물원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동물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나라 야생동물의 생태적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사람들이 자연 보호에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