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 구름많음서산 18.5℃
  • 구름많음대전 19.6℃
  • 구름많음홍성(예) 18.2℃
  • 구름많음천안 17.0℃
  • 구름많음보령 18.7℃
  • 구름많음부여 17.5℃
  • 구름많음금산 17.1℃
기상청 제공

서천농협,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농협,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농협,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서천농업협동조합(조합장 최창호)이 지난 13일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강경모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 최창호 서천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평소 다양한 나눔 활동과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온 최창호 조합장은 “서천의 인재들을 발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아이코리아 서천군지회, 사랑의 꾸러미 나눔 실시

- 드림스타트 아동 20가정에 130만 원 상당의 물품 지원

 

아이코리아 서천군지회(회장 김유리)가 지난 13일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영양 가득한 사랑의 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회원들이 양념갈비, 열무김치, 도토리묵, 라면 과일 등 꾸러미를 직접 준비해 서천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20가정에 총 13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김유리 회장은 “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사랑의 꾸러미 나눔을 실시해 기쁘며,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코리아 서천군지회는 55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매년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에벤에셀모자원 정기 후원,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나눔 사업을 통해 지난 30년간 지역 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펼쳐오고 있다.

 

 

◇해양생물자원관, 심해 비밀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4월 18일 개막한 프랑스 국립자연사박물관(MNHN) 교류전 ‘바다, 미지로의 세계(Océan, une plongée insolite)’와 연계한 신규 교육 프로그램 ‘심해 비밀탐험대’를 2025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해 비밀탐험대는 교육생들이 팀별로 기획전시실을 탐방하며 심해의 환경, 서식 생물 등 미지의 세계인 심해의 가치를 직접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대상은 초중고 가족 및 단체이며 토요일마다 90분간 진행된다.

 

교육비는 학생 1인당 6,000원, 보호자 3,000원으로 개인은 네이버를 통해 예약받고 있으며 단체 예약은 전시교육센터 교육팀(041-950-0732 또는 0736)에서 유선으로 안내하고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심해 비밀탐험대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심해의 가치와 중요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라면서, “새로운 해양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해양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가족센터, 아동·청소년 대상 상호문화 교육 진행

- 세계놀이를 통해 다문화 감수성 향상 노력

 

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가 지난 13일 서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놀이와 의상 체험을 진행해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상호문화 이해를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관내 보육 및 교육기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세계놀이문화지도사 1급 자격 과정을 수료한 결혼이주여성 3명이 각 신청기관에 파견돼 교육하고 있다.

 

이현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이 증가할수록 사회구성원들에게 타 문화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고 있다”며, “다문화 감수성 교육을 통해서로 어우러져 사는 서천이 되길 바란다”고 밟혔다.

 

 

◇국립생태원, 혁신선도조직 ‘혁신그리니·블루밍’ 출범

 

국립생태원은 다양한 연령, 직군의 직원들이 함께 현장 중심의 의견을 반영하고 협력하는 혁신선도조직 발대식을 개최했다.

 

조도순 생태원장은 축사를 통해 대내외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청년 인재의 중요성과 생태원 혁신선도조직이 기관혁신을 주도하도록 강조했다.

 

혁신선도조직은 간담회를 통해 MZ세대가 느끼는 생태원 조직문화와 사업혁신을 위한 소통문화 개선방법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경영진과 함께 나누었다.

 

생태원 혁신선도조직은 혁신그리니(혁신GreeNIE)와 혁신블루밍(혁신Bloom人)로 구성된다.

 

혁신그리니(혁신GreeNIE)는 MZ세대로 구성된 혁신을 그리는 사람이자 혁신활동을 통해 자연과 활력을 나타내는 초록색(Green)을 생태원(NIE) 전체로 확산하는 혁신조직이다.

 

생태원은 지난해의 성공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혁신그리니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제안을 경영 전반에 반영할 계획이다.

 

혁신블루밍(Bloom人)은 꽃이 피다, 건강함을 나타내는 ‘Bloom’과 사람을 뜻하는 ‘人’의 조합으로 경영혁신을 꽃 피워 건강한 생태원을 만들자는 목표를 가진 혁신조직이다.

 

MZ세대와 관리자 중간세대(선임급) 직원으로 구성되어 조직 내 협업과 소통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혁신선도조직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며, 혁신그리니 15명과 혁신블루밍 10명 등 총 25명이 선발되어 1년간 활동한다.

 

혁신선도조직은 혁신을 선도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혁신해커톤을 통해 기관의 혁신문화를 확산한다.

 

혁신그리니는 △업무혁신 △조직문화 △소통활성 3개 팀으로 나뉘어 혁신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과제를, 혁신블루밍은 △협력강화 △서비스강화 2개 팀으로 생태원 혁신성과를 강화하기 위한 과제를 발굴·운영한다.

 

‘혁신해커톤’은 짧은 시간 동안 혁신선도과제의 성과창출을 위해 혁신선도조직과 업무담당자가 모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이벤트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혁신그리니와 블루밍의 활동을 통해 생태원이 더욱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울릉도 해양생물 생생정보, 전자책으로 만나 보세요

- 울릉도 해양생물 200여종 표준사진 및 동영상으로 발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해양생명자원 기탁등록보존기관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울릉도 경관과 울릉도에 서식하는 해양생물 200여 종의 생태 및 표본사진과 동영상을 수록한 멀티미디어 전자책‘울릉도의 해양생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전자책은 2023년 5월부터 12월까지 해양생물다양성이 높은 울릉도 해역을 대상으로 해양생명자원 책임기관인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21개 기탁등록보존기관의 해양생물 분류 전문가 7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실시한 공동발굴조사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전자책은 공동발굴조사(조간대, 조하대, 야간조사, 선박조사 등)에서 확인된 울릉도 해양생물 200여 종에 대하여 생태사진 및 표본사진과 명칭, 형태, 생태학적 특성 등 주요 생물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따개비나 고둥 등의 울릉도 조간대 생물, 깊은 바닷속 어류와 산호, 해면 등의 조하대 생물,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작은 미소해양생물들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해양생물의 생생한 고화질 생태영상과 아름다운 울릉도 명소의 항공촬영도 담고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이 전자책은 누구나 쉽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명자원통합정보시스템(https://www.mbris.kr)에서 공개된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이번 전자책 발간을 통해 울릉도와 해양생물에 대한 생생한 정보에 대해 국민의 접근성과 관심도를 높이고, 해양생물 교육 현장에서 요구하는 미디어 콘텐츠로써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