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오문교 충남경찰청장 서천경찰서서 소통간담회 가져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오문교 충남경찰청장 서천경찰서서 소통간담회 가져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오문교 충남경찰청장 서천경찰서서 소통간담회 가져

 

오문교 충남경찰청장이 지난 5일 서천경찰서를 방문, 현장 직원들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직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경찰서 및 지역 관서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직원들은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오문교 경찰청장은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직원들이 불편함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한, 오 청장은 서천군민의 평온한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청장님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천교육지원청, 2024년 1학기 초중고 학교장 회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은 2024년 신학기를 맞이하여 초중고 학교장 대상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와 함께 2024년 1학기에 교육과 및 행정과에서 운영 중인 사업과 소관 업무에 대한 안내와 학교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번 학교장 회의 때는 35대 신임 교육장으로 부임해 온 김흥집 교육장의 인사와 강태정 교육과장의 소개 및 인사말씀이 있었다. 또 관내 초,중등학교에 신규로 부임해 온 7명의 교장선생님들의 소개와 부임소감 및 학교경영에 대한 교육철학을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교육에 기본을 둔 학교교육 중 실현되어야 할 4가지 교육중점을 강조하였다. 먼저 교육을 통해 이루어지는 존중교육을 강조하였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통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을 역설하였다. 또한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는 교육으로써의 미래교육과 생태전환교육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지닌 생태시민을 기르는 데 교육이 중점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교육과의 초중등교육팀을 시작으로 행정과 시설팀까지 각 소관업무에 대한 안내와 이와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행정과장의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운영에 관한 연수를 진행하였고,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였다.

 

앞으로도 서천교육지원청은 상호 존중하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서천교육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희망을 꿈꾸는 서천교육을 위해 재도약의 2024년을 맞이하도록 노력하고자 하였다.

 

 

◇서천군 복지마을 2024 희망울타리 장학금 전달

 

서천군 복지마을(총원장 김용호 신부)에서는 지난달 21일 부내초를 시작으로 비인초, 서면중, 서천고,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사랑장학회와 장애 및 발달지연아동 6명에 장학금 총 800만 원을 전달했다.

 

복지마을 장학금은 복지마을 종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금으로 지역에 실질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전달되며 아이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용호 복지마을 총원장 신부는 “2016년부터 올해로 9번째 장학금을 전달하는 복지마을 장학회는 서천군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날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며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서천군 복지마을이 서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할 뜻을 밝혔다.

 

 

◇장항초, 2024학년 입학식 개최

 

장항초등학교는 지난 4일 강당(성봉관)에서 2024학년 입학식을 개최했다.

 

유치원과 함께 진행했던 입학식은 교장 선생의 입학 허가선언, 그림책 읽어주기, 6학년 선배들의 따뜻한 포옹과 선물 전달식으로 이어졌다.

 

특히 교장 선생은 ‘파닥파닥 해바라기’그림책을 직접 읽어주며 입학식을 따뜻함으로 열었다.

 

평소에는 등교 맞이로 학생들과 하루의 시작을 함께했다면 입학식에는 신입생 맞이하며 1년의 시작을 함께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입학식을 마무리하며 1학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6학년 선배들이 짐을 들어주고 손을 잡고 강당 밖을 나가 학교 구석구석을 소개해주며 교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장항초 교사는 새싹이 움트기 시작하는 3월, 학교도 새로운 학년을 시작했고 무엇보다 학교를 시작하는 1학년 학생들이 모쪼록 따뜻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는 뜻을 내비쳤다.

 

입학식에 이어 신입생을 학교에 보내는 보호자들이 믿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교장 선생의 학교 교육철학 안내 시간을 가져 재미와 의미를 찾아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로 발돋움하는 귀한 장으로 따뜻하게 마무리되었다.

 

 

◇서천소방서, 봄철 ‘부주의’ 화재 예방 당부

 

서천소방서는 다가오는 봄철을 맞아 논·밭두렁 태우기 및 잡풀 소각 등 부주의로 의한 임야화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봄철은 날씨가 건조하고 강풍이 자주 불어 불티가 인근 산이나 민가, 문화재 시설 등으로 날아가 인명·재산피해를 발생시킬 우려가 크므로 평소 주변 화재 위험요소를 철저히 점검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대부분의 임야화재 원인은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 담배꽁초 등 개인 부주의에 의한 것으로,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허가 없이 논ㆍ밭두렁을 태우거나 쓰레기 소각을 금지하고 산림지역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행위 금지 등의 안전 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사소한 부주의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라며“부주의로 인한 화재예방에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서천중, 신입생·재학생 만남의 자리 마련

 

서천중학교는 지난 5일 강당(청솔관)에서 교내 190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과 재학생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대면식은 교장 선생님께서 주관하여 함께 만나서 서로에게 존중과 배려를 배우고, 호연지기의 마음을 갖도록 안내하였다.

 

목표를 가져라(1일 1선한 뜻을 행하라), 넓은 마음 포용력으로 서로를 대하고 이해해라, 홀로서기 마음의 근육을 키우라.

 

그 밖에 학교생활 알뜰신잡 4가지를 소개하며 건강관리, 친구를 소중히, 학교 폭력NO, 교육활동 침해 행위 NO, 하루하루 목표가 있는 생활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유집 교장은 “학생들이 새 학기를 맞이하여 서천중학교 학생이라는 자부심과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임을 기억하며 빛을 발하는 중학교 학창 시절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서천초 병설유치원, 2024학년 입학식 개최

 

서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순임)은 지난 5일 강당에서 원아 52명(해오름반-5세, 달오름반-4세, 별오름반-3세)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18명의 입학생과 34명의 재원생은 교직원, 학부모, 내빈들의 뜨거운 축하와 원장 선생님의 훈화 말씀 및 따뜻한 동화를 들으며 앞으로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달오름반 한 어린이는 “새로운 동생들을 보니까 기분이 좋고 만나면 같이 신나게 놀고 잘 도와줄 거예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직원은 유아들이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