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농업회사법인 한생, 서천군에 후원금 전달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농업회사법인 한생, 서천군에 후원금 전달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농업회사법인 한생, 서천군에 후원금 전달


14일 농업회사법인 한생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나누리 이웃돕기 후원금 10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서천읍협의체, 식료품 지원


지난 10일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취약계층 저소득 어르신 30가구에 식료품을 지원했다.

지원 물품은 사골곰탕, 야채죽, 호박죽, 장조림, 초코파이, 라면 등 6종으로 어르신이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부살피기와 함께 어르신이 불편함 없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쏟았다.


◇서천읍주민자치센터, 만족도 조사 실시


서천읍주민자치센터가 오는 15일까지 ‘2021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서천읍주민자치센터 이용객의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 만족도를 파악해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센터를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설문 조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 수강생과 강사를 포함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내용, 운영 시간, 진행 환경, 2022년 희망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세분화된 설문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센터 내 환기⋅조명, 청결도, 프로그램실 방음 등 주민자치센터 시설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까지 조사한다.

서천읍은 이번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와 불편사항을 종합해 향후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유림 씨, 장항읍에 라면 기부


지난 13일 이유림 씨가 장항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라면 15상자(480개)를 후원했다.

이유림 씨는 매월 쌀국수, 치약, 멸치 등 우리 이웃들에게 다양한 후원물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소외계층의 따뜻한 이웃으로 함께하고 있다.


◇도삼교회, ‘마서면 나눔 천사 59호’ 선정


14일 도삼교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서사랑후원회에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해 ‘나눔 천사 59호’에 선정됐다. 송기홍 목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상균 이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부


지난 13일 신상균 계촌리 이장이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를 방문해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신상균 이장은 후원금을 기부하며 “매서운 추위가 시작되는 겨울이 찾아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관포리 상관 부녀회,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지난 13일 관포리 상관 부녀회가 마산면행정복지센터를 직접 찾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을 기탁하며 연말 이웃사랑에 동참했다. 이날 회원들이 푼푼이 모은 성금과 십시일반 모금한 돈을 전달했다.


◇이덕규 씨, ‘문산 사랑 나눔인 82호’ 선정


지난 13일 이덕규 씨가 문산사랑후원회에 20만 원을 기부해 ‘문산 사랑 나눔인 82호’에 선정됐다. 이덕규 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두려움과 추운 날씨로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이웃을 위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문산면, 어르신 간식 꾸러미 전달


지난 13일 문산면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간식 꾸러미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에 마련된 간식 꾸러미는 문산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준비해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대상자들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