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 맑음서산 19.3℃
  • 맑음대전 18.6℃
  • 맑음홍성(예) 18.2℃
  • 맑음천안 18.6℃
  • 맑음보령 20.3℃
  • 맑음부여 18.5℃
  • 맑음금산 16.9℃
기상청 제공

인터뷰

[인터뷰] 장동혁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

URL복사

장동혁,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은 지역 발전과 좋은 정치로 보답 하겠다”
장 당선자, “서천 ‘중부권 해양바이오 집적지구’·보령 ‘탄소중립에너지특구’ 조성”
“유세 중 만난 고교생·시장 상인·어르신들의 간절한 목소리·눈빛 잊을 수가 없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보령,서천 선거구에서 국민의힘 장동혁 후보가 당선됐다.

지난 10일 치러진 총선에서 국민의힘 장동혁 후보는 51.5%를 득표하여, 47.4%득표에 그친 더불어민주당 나소열 후보를 물리치고 재선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이에 sbn뉴스는 장 당선인을 만나 당선 소감, 승리 요인, 앞으로의 의정활동 등 관해 물어봤다. - 편집자 주 -


◇승리 소감은?

 

먼저 서천·보령, 보령·서천 유권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은 지역 발전과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13일 동안 동고동락하며 승리를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해 선거운동을 해주신 선거운동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지역의 결과와는 달리 전국의 총선 결과를 보면 부진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민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반성하고 변화하겠습니다.

 

◇승리 요인은 무엇이라고 보나?

 

이번 선거는 과거와 미래, 거짓과 진실, 위선과 진심의 승부였다고 생각합니다.


서천군민과 보령시민께서 미래와 진실, 그리고 장동혁의 진심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오늘의 이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을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임기 중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지역 발전 1호 공약과 앞으로 의정활동 계획은?

 

장동혁을 선택해 주신 것은 지역 발전을 견인할 여당 후보에 대한 기대가 컸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선거의 1호 공약은 지역의 산업 기반을 확충하는 것입니다. 


보령을 ‘탄소중립에너지특구’로 조성해 미래에너지 도시로 탈바꿈시키고,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와 탄소저감 기업이 중심이 되는 에너지 분야 기회발전특구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석탄화력발전소 폐지 지역에 대해서는 특별법을 제정해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서천은 해양바이오클러스터를 완성해 ‘중부권 해양바이오 집적지구’로 육성하겠습니다. 장항국가산업단지 내에 소재 확보부터 제품 생산까지 전주기 지원체계를 마련해 국내 해양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21대 국회 임기가 50일 정도 남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지만 지역 관련 입법 활동과 2025년도 예산안 편성에 있어 지역 예산을 확보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함께 경쟁한 상대 후보에게 한 마디?

 

지난 13일 동안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드리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거운동 기간 치열하게 경쟁했지만, 오늘부터는 모두 보령시민과 서천군민이라는 일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당이 다르더라도 지역 발전을 위해 조언해주시면 귀담아듣고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았으면 좋겠습니다.

 

◇지지해준 유권자에게 한 마디?

 

선거운동 중 검사 판사가 꿈이라며 다가와 준 고등학생, 시장을 꼭 살려달라며 손을 잡아주신 상인분들, 고생한다면서 먹을거리를 손에 쥐여주신 어르신분들까지 그 간절한 목소리와 눈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