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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8만여 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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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고추 4억 5천만원, 고춧가루 1억원, 기타 농특산물 4억 5천만원, 먹거리판매 4억원 등 3일간 13억원 이상 매출 달성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다. 올해 축제는 '청양에 미치다, 고추·구기자에 미치다'라는 주제로 청양군민과 관광객이 하나가 된 흥겨운 축제의 자리였다.

 

청양군은 축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문화를 가미한 ‘구기자 설화 퍼포먼서’, ‘전국요리경연대회’, ‘K-POP 경연대회’, ‘전국청양가요제’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탄소중립을 위한 ‘드론아트쇼’를 도입하여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연일 이어지는 기록적인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축제가 펼쳐진 3일간 수많은 관람객이 문화축제의 먹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축제장을 찾았으며, 특히 개막식에는 약 1만 5천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하며 성대하게 치러졌다.

 

축제기간중 건고추 판매량은 15톤 4억 5천만원, 고춧가루 3.5톤 1억원, 기타 농특산물 3억 5천만원, 먹거리 판매 4억원 등 3일간 총 1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관람객은 약 8만여 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2000년 1회를 시작으로 25회 동안 쌓아온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의 명성과 건고추, 구기자 등 청정 청양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 새로운 문화프로그램 등이 융합되어 만들어낸 결과라고 볼 수 있다.

 

김돈곤 군수는 “최근 기록적인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품질의 청양산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고 축제의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보았다”며, “내년에도 변화하고 발전하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은 축제기간중 판매한 청양의 우수 농특산물은 청양군 온라인 쇼핑몰 ‘칠갑마루’와 ‘농사랑’, ‘우체국 쇼핑몰’을 통해 계속해서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 홍보와 판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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