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지사협, 마음 건강 지원사업 추진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읍지사협, 마음 건강 지원사업 추진
서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홍경숙, 민간위원장 김종문)는 지난 30일 독거노인 및 고립 청·장년 등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등을 제공하는 ‘마음건강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협의체에서 발굴한 사업으로 정서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협의체 의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해 컬러링 북키트를 체험하며 대화를 나눴다.
한 참여자는 “요즘 너무 더워 활동을 하지 못하니 집에서 우울하기만 했는데 위원들이 찾아와 그림도 그리고 꽃도 주니 모처럼 웃고 대화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종천면, 2024년 2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추진
종천면은 지난달 30일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이장단,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2차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추진했다.
마을별 대청소와 재활용품 수거 등을 통해 우유팩 214kg, 투명페트병 440kg 등을 모았으며 이 중에서 의류 300여점은 자원 재활용 나눔장터에전달했다.
장동완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 전달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30일 취약계층 15가구에‘행복담은 반찬’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날 후원회원들은 돼지갈비, 어묵볶음, 무생채 등 영양가 있는 반찬을 직접 만들어 배달하며 어르신과 소통하며 이웃사랑을 나눴다.
후원회의 ‘행복담은 반찬 서비스’는 홀로 식사를 준비할 수 없는 취약계층에게 월 1회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초면 송관섭 노인회장, 조미김 50박스 기탁
시초면 봉선리 송관섭 노인회장은 지난 3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미김 50박스(100만원 상당)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송관섭 회장은 “무더위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이웃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기부 소감을 전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평소 어르신 복지에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기탁품은 어려운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