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4 (수)

  • 구름조금서산 28.4℃
  • 맑음대전 27.3℃
  • 맑음홍성(예) 26.6℃
  • 맑음천안 26.2℃
  • 구름조금보령 29.3℃
  • 구름조금부여 27.0℃
  • 맑음금산 26.7℃
기상청 제공

군, 주말 또 비에 대대적인 복구와 대비 나서 등 1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주말 또 비에 대대적인 복구와 대비 나서 등 1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주말 또 비에 대대적인 복구와 대비 나서

- 장동혁 국회의원 도마천 등 재난 현장 직접 파악

- 군 TF팀 구성하고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 인력 지원

 

서천군은 재난 현장을 신속히 수습하고 주말에 예고된 집중호우에 대응하고자 대대적인 재난 대응 체계를 가동했다.

 

군은 오늘 오전 8시 30분에 김기웅 군수 주재로 장동혁 국회의원을 비롯한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 복구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된 재난피해 현황으로 ▲한산모시관 등 공공시설 4건 6261만 원 ▲ 침수, 토사 유실 등 피해 신고 354건 ▲동백대교 램프 구간 등 도로 통제 18곳 ▲ 농작물 침수 피해 4453.4ha 등이다.

 

아울러 비인면 성내리 도로파손 등 복구를 위해 장비 81대를 동원하고 자율방재단, 군부대 등 봉사자 600여 명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동혁 의원은 “1987년 수해 이후 또다시 군민에게 가장 아픈 기억이 될 것”이라며 “예산, 인력, 장비 등을 빠르게 동원하고 다른 지자체에도 지원 요청해서라도 복구에만 전념해야 한다. 정부와 충남도에 긴급예산 편성과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을 적극적으로 건의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기웅 군수는 “가장 큰 피해가 발생한 농가에 대해 하루라도 빨리 지원에 나서라”라고 강조하면서 “오늘 팀장급으로 구성된 응급복구 TF팀을 즉시 가동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피해 농가 봉사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1일 행정안전부와 충남도에서는 특별재난 지역 선포 검토를 위해 비인면 등에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서천군, 폭우 응급복구대책 TF팀 운영

- 12개 실무분야 팀장급 운영으로 빠른 복구 추진

 

서천군은 집중호우에 따른 주민 피해복구와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11일부터‘폭우 응급복구대책 TF팀'을 가동한다.

 

군은 노태현 부군수를 재난본부장으로 하고 ▲총괄대응팀 ▲재난홍보팀 ▲재난예산팀 ▲자원봉사팀 ▲감염병대응팀 ▲에너지복구팀 ▲장비지원팀 ▲환경정비팀 등 12개 팀에 팀장급을 배치한다.

 

TF팀은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상주하며 응급복구 종결 시까지 긴급 복구 장비 지원, 긴급 예산 지원, 자원봉사자 관리, 감염병 예방, 재난 현장 환경 정비 등을 추진하게 된다.

 

김기웅 군수는 “유례없는 폭우로 상심이 크신 군민들께서 큰 피해없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바로 TF팀을 가동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본부장인 노태현 부군수는“TF팀을 중심으로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주민 피해를 신속하게 수습할 것”덧붙였다.

 

 

◇서천군, 극한 호우 긴급 복구를 위한 예비비 13억 원 배정

- 충남도·국회의원 특별재난구역 선포 적극 건의

 

서천군은 11일 긴급 복구를 위한 예비비 13억 원 배정했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신속한 재난 복구를 위해 즉각 예비비 등을 투입하고 소관부서에 피해지역 응급 복구와 이재민 생활 안정에 빈틈없이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먼저 예비비 13억 원을 투입하고 피해조사에 따라 추가 배정할 예정이며 예비비는 긴급 복구에 필요한 장비 임차료, 재난구호 봉사자 운영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0일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11일 장동혁 국회의원에게 피해 현장 방문 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건의했다.

 

김기웅 군수는 “재난 현장이 너무나 참담해 군민들께서 얼마나 상심이 크실지 걱정이 많다”라며 “군민들께서 더 이상 피해가 없고 편안하게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긴급예산편성과 특별재난구역 선포를 적극 건의 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