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월)

  • 구름조금서산 32.5℃
  • 구름조금대전 34.2℃
  • 구름많음홍성(예) 32.8℃
  • 구름조금천안 32.1℃
  • 구름조금보령 32.3℃
  • 구름조금부여 32.3℃
  • 구름많음금산 32.9℃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2024 충남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 출전 등 28일 충남 서천군 지역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2024 충남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 출전 등 28일 충남 서천군 지역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2024 충남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 출전

 

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2024 충남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7개 학교에서 초·중학생 76명이 출전한다.

 

출전 학생들은 지난 7월 서천교육지원청이 개최한 대표 선발전을 치러 선발했다.

 

올해는 100m, 400m 계주 등 보편적인 종목 외에도 3000m 경보, 육상5종, 창던지기 등 특색있고 다양한 종목에 출전하여 이목을 모으고 있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2022년과 2023년에 우승하여 역사적인 2연패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도 우승을 목표로 대회 3연패를 향해 힘차게 출발한다.

 

김흥집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한 학생들과 최고의 지도를 한 지도자들 덕분에 올해 역사적인 대회 3연패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서천교육지원청은 결과를 떠나 학생들이 자신과의 싸움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화재안전대책 추진

 

서천소방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내달 18일까지 화재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연휴 기간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화재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주거시설 및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중점 추진 사항으로는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조사 ▲전통시장 관계기관 합동 화재안전조사 및 간담회 ▲주거 및 화재취약시설 현장 행정지도 ▲대국민 홍보 활동 등이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안전을 점검하고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천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유치원 놀이중심 교육과정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유치원 17개원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교원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함께 유아의 발달을 고려한 놀이와 배움이 존중되는 교육활동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행복한 보드게임 아카데미 김은주 대표를 강사로 위촉하여 질 높은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김 강사는 이날 연수에서 유치원 교육과정과 방과 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보드게임 관련 연수 내용을 편성하여 현장 교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또한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원 간 협력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자연스럽게 수업혁신 문화를 조성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신춘희 교사는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매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 이러한 연수 기회를 자주 제공해 준다면 유아들이 행복한 유치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생태원-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생물다양성 증진 위한 업무협약

 

국립생태원은 28일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회장 김주환/이하 협회)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국립생태원과 마찬가지로 식물의 연구·전시·교육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총 63개 회원(국공립 33개, 사립 17개, 학교 3개, 기타 10개)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 기관은 2018년 식물 관리 기술 교류를 시작으로 기업 ESG 사업 추진 등 협력 분야를 확대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식물 종 수집 및 교류 △식물 관리·보전 기술 공유 등 직무역량 강화 △전시콘텐츠 공유 및 활용 △기업 ESG경영 지원 등 협력사업 공동추진 △기관 홍보 및 관람객 유치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협력을 기반으로 대국민 생태가치 인식 확산을 위한 전시·교육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화할 계획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생물다양성 향상, 멸종위기 식물 보전, 전시콘텐츠 다양화 및 대국민 서비스 향상, 기관 홍보 측면에서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라며, “생태 중심의 상생협력을 통해 국민이 공감하는 자율 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주환(가천대 교수)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장은 ‘ESG 협력사업 확대’ 및 ‘유엔생물다양성협약(GBF-2030) 기반 생태적 복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