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서산 15.1℃
  • 맑음대전 12.1℃
  • 맑음홍성(예) 13.1℃
  • 맑음천안 11.0℃
  • 맑음보령 18.4℃
  • 맑음부여 11.7℃
  • 맑음금산 8.8℃
기상청 제공

생태원, 지역 소상공인 화재예방 소화패치 지원 등 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생태원, 지역 소상공인 화재예방 소화패치 지원 등 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국립생태원, 지역 소상공인 화재예방 소화패치 지원

 

국립생태원은 지난 7~8일 양일간 서천군 내 특화시장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콘센트 자동소화패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립생태원 제휴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서천군 내 특화시장 소상공인 화재 보호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동반성장 활동이다.

 

생태원은 올 한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한 사업지원, 서천군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휴가비 지원 및 동반성장몰 입점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사업을 진행했다.

 

생태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 협력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동반성장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국립생태원을 중심으로 다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중, 캠퍼스 멘토에서 ‘오늘도 디지털 게시판’ 기증

 

서천중학교는 지난 7일 캠퍼스 멘토로부터 ‘오늘도 디지털 게시판’을 기증받아 설치했다.

 

캠퍼스 멘토는 학교에서 진로, 진학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진로정보, 진학정보, 학과정보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출해 주는 디지털 게시판 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에서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받는데 서천중학교가 선정돼 기증하게 됐다.

 

김유집 교장은 “오늘도 디지털 게시판 설치를 통해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진학, 학과 관련 정보들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학교 진로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난방기구 안전 사용 당부

 

서천소방서는 최근 추워진 날씨로 인해 전기매트 등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서는 추운 날씨로 인해 사람들의 외부활동이 감소하는 만큼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화재 발생 시 큰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난방기구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난방기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안전 인증(KC 마크)이 있는 것 사용▲내용연수가 지난 열선은 교체하기 ▲전기장판은 접거나 무거운 물체에 눌리지 않게 사용 ▲전기장판 보관 시에는 둥글게 말아서 보관하기 등이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겨울철 화재 예방은 우리 주변의 작은 관심부터이다”라며 “안전 수칙을 준수하시어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초·중등 영재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 56명을 대상으로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영재교육원은 2007년부터 교육을 시작해 초·중 수학, 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탐구능력 신장을 위해 노력했으며 올해 수료한 56명의 학생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총 1,082명의 영재 학생을 배출했다.

 

2023년도에는 주말 영재수업과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 환경·문화체험학습, 국립생태원과 연계한 혁신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특히 영재교육원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인 대만 국외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올 한 해 영재교육원을 내실있게 운영해 준 서천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며 “알찬 교육과 의미있는 체험이 많이 이루어진다는 소문이 퍼져서 내년 영재교육원 지원 학생이 예년의 두 배는 되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김병관 교육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밀도있게 운영해 준 여러 선생님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학부모님, 그리고 전 과정을 끝까지 마친 학생 56명 모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며 “아울러 학생들 모두 앞으로도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길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