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등 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등 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서천군이 징수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고자 6월 말까지를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세금 징수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군은 18억 8천만원인 지방세 이월체납액 가운데 53%인 9억 9천만원을 징수 목표로 잡았으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지방세 체납 정리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읍면행정복지센터와의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체계적이고 강력한 징수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500만원 이상 고액체납액 징수를 위해 광역 징수기동팀 및 징수책임제를 운영하고, 상습적인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 및 공매처분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융 재산 압류, 직장인 급여 압류, 신용 정보 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규제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홍경숙 재무과장은 “고액·상습 체납자에게 집중적인 징수 활동을 펼쳐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에 노력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생계형 체납자들은 분할납부를 유도, 행정제재 및 체납처분 유예 등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천군,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적극 지원해

 

서천군이 5월부터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 서천군가족센터, 서천노인복지센터 등 3개 기관에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앞서, 군은 지난 2월부터 한 달간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비영리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서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 대상자를 모집했다.

 

이에, ▲일·가정 양립 및 가족관계 증진 도모 부모교육 ▲리더십 역할 모델 습득 퍼실리테이션 양성 ▲양성평등 인식개선 퀴즈 ▲양성평등 주제 표어 및 슬로건 공모전 총 4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사업당 300만원~50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양성평등 주제 표어 및 슬로건 공모전은 관내 초·중·고교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양성평등 주간행사, 홍보물 제작 등에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홍성갑 사회복지실장은 “일상생활 속에서부터 남녀 고정관념과 불평등을 해소하고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여성 권익증진과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양성평등기금은 지난해에도 3개의 사업을 지원하는 등 양성평등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올해는 양성의 동등한 사회참여 확대, 양성평등 문화확산, 가족 친화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천군, 생태교육미션 프로그램 ‘에코히어로즈 시즌2’ 절찬 운영

 

서천군이 지난 3월부터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운영 중인 생태교육미션 프로그램 ‘에코히어로즈 시즌2’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군은 기존 시즌1을 새롭게 보완해 ‘에코히어로즈 시즌2’를 출시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관람객들이 서천군을 방문하고 있다.

 

‘에코히어로즈 시즌2’는 전시관 내에서 임무를 해결하고 동시에 생태·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으로, 악당이 찢어 놓은 8조각의 지도 조각을 찾아 지도를 완성해 철새가 무사히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미션 참가자는 철새들이 살아가는 환경을 어떻게 보호하고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배우며 진정한 에코히어로즈가 되어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환경지킴이가 되어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예약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주말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3시로 총 3회로 운영된다.

 

참가비는 2,000원으로 8개의 임무를 전부 완료하고 지도를 완성하면 랜덤 뽑기를 통해 여러 가지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익열 관광축제과장은 “조류생태전시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생태교육미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생태교육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