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안정적 지역 중소기업 경영 제시 등 25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안정적 지역 중소기업 경영 제시 등 25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안정적 지역 중소기업 경영 제시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한묶음지원 추진

-고금리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서천군이 25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지역 불균형 해소 및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한묶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지원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 기술보증기금(충청영업본부장 송재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충남지역본부장 배경화)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해 지역 특화산업 육성과 소외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로 간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으로는 ▲서천군 특화분야 선정·예산(특별출연금) 확보 등 공동 노력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자체사업 우대 지원과 ▲서천군 특별출연금을 더한 기술보증기금의 협약보증 우대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역 특화사업 정책자금 지원 등이다.

 

특히, 기술보증기금은 서천군 중소기업에 보증비율 상향(85%→100%, 3년간), 보증료 감면(0.2%p↓, 3년간) 등의 우대 혜택을 통해 기업당 최대 3억원을 한도로 총 60억원 규모를 보증 지원하기로 했다.

 

김기웅 군수는 “최근 소비자물가 상승 및 대출금리 인상 등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보증 지원으로 관내 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 대상기업은 서천군 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기술보증기금의 심사요건을 충족하며 정부 국정과제와 연관된 지역균형발전, 지속가능성장(ESG),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의 기술 중소기업이다.

 

아울러, 특별출연에 따른 보증신청은 아산, 세종, 익산 기술보증기금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5월 중순부터 접수할 예정이다.

 

 

◇서천군, 1사-1공무원 기업민원 전담제 도입

-기업과 행정의 소통 채널 확보에 주력

 

서천군이 관내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기업과의 상시 소통 채널을 확보하고자 ‘1사-1공무원 기업민원 전담제’를 도입한다.

 

‘1사-1공무원 기업민원 전담제’는 본청 팀장급 및 6급 이상 공무원 71명을 농공단지와 국가산업단지의 입주기업과 1대1로 매칭시켜, 담당 직원이 분기별로 기업을 방문해 건의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특화시책이다.

 

아울러, 군은 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함을 물론 군의 주요 정책과 기업지원 시책 등을 홍보하고, 기업과 행정간 정기적인 소통 채널을 확보하여 기업의 어려움을 조기에 확인하고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기업에서 건의된 사항은 관련 부서 간 협의를 통해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해당 기업에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함께 듣고 공감하며 해결점을 찾아 기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불합리한 규제를 개혁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사업추진의 취지를 설명했다.

 

 

◇서천군, 제2회 전국어린이 모시 동요대회 개최 모집

 

서천군이 6월 10일에 열리는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에 맞춰 개최되는 ‘제2회 전국어린이 모시 동요대회’에 참가팀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처음 개최해 큰 관심과 호응을 끌었던 ‘전국 어린이 모시 동요대회’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영상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내달 8일부터 19일까지로 5인 이상 중창 접수가 가능하며 서천군 홈페이지 공모 요강을 참고해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동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거쳐 총 12팀을 선발하며 6월 10일인 한산모시문화제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한산모시의 역사와 전통을 잇고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장 서천을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동요대회에 노래를 사랑하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