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내실 있는 행정 추진해달라”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내실 있는 행정 추진해달라”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내실 있는 행정 추진해달라”

 

김기웅 서천군수가 6일 ‘풍요로운 미래, 미래 성장도시 서천’을 만들기 위한 내실 있는 행정 추진 의지를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이날 열린 3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모든 정책과 사업은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뜻을 밝히면서 “오는 27일부터 양일간 추진되는 ‘정책 현답’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으로 사업 추진의 동력을 얻고 지역발전 효과를 극대화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민원 서비스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민원 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하고 정확한 책임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군수는 서천군의 최대 역점 현안 사업인 길산천~판교천 수로 건설에 대해 사전 절차 준비 사항과 단계별 추진 일정을 명확하게 수립해 타당성 조사 용역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군수는 “서천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됨에 따른 실질적인 이익을 따져보고 향후 관련된 정부 사업을 받아올 수 있을지 주도면밀한 계획수립을 검토해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우리 군 인구가 날이 갈수록 감소하는 아주 심각한 상황”임을 강조하면서 “여러 가지 사유로 언제까지 우리 군의 현실을 외면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내로 주소를 전입하는 ‘내 고장 주소 갖기’ 캠페인을 전개하기 전에 ‘서천군이 존재해야 우리가 있다’라는 신념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 군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김 군수는 “우리 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제21회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3월에 개최되는데 경찰서, 소방서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단 한 건의 사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축제장 안전관리를 빈틈없이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과제 체결식 개최

 

김기웅 서천군수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6일 직무성과평가 과제 체결식을 통해 민선8기 군정 비전의 효율적인 달성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부서장 직무성과평가는 부서장의 책임감을 강화하고자 군청 소속 부서장과 읍면장들을 대상으로 1년간의 달성도를 평가하는 성과 목표를 설정하는 것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행했다.

 

앞서, 군은 부서별로 자체 선정한 주요 사업 중 온·오프라인 군민 투표를 진행해 부서별 중점과제 1건을 우선 선정했으며, 군수와 부서장의 상호 면담을 통해 34개 부서의 82개 과제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선정된 주요 과제는 △장항 브라운필드 국가 자연환경복원 1호 시범사업 추진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운영 △장항국가산업단지 선도(우량) 기업 유치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서천읍 터미널 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 부서·읍면별 2~4건을 선정했다.

 

특히, 이날 82개 과제에 대한 직무성과계약 체결과 함께 ‘군민을 섬기는 감동행정’ 서약서를 작성해 성실한 과제 실현을 군민에게 약속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기웅 군수는 “직무성과 과제는 부서를 대표하는 과제임과 동시에 군민의 바람을 담은 과제임”을 강조하며, “부서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목표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 지역 문화예술 공연단체 모집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웅)가 6일부터 24일까지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에서 공연할 지역 문화예술 공연단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천군에서 활동하는 5인 이상의 예술단체로, 군은 한산모시문화제 기간인 6월 9일부터 11일 이내에 참여할 수 있는 30개 단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3명의 심사위원이 제출된 공연 영상 자료를 평가해 내달 14일에 개별 통보할 방침이며, 선정된 단체는 공연 인원 및 내용 등을 고려해 최소한의 실비가 지원된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공연신청서 및 계획서, 개인 정보수집 이용동의서 등을 작성해 서천군청 관광축제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관광축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는 ‘1500년 한산모시, 이음과 만남’이라는 주제로 6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천군, 10일까지 서천애 키움학교 강좌 수강생 모집

 

서천군이 지역 아이들에게 더 좋은 배움 기회를 제공하고자 6일부터 10일까지 상반기 서천애 키움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천애 키움 학교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종합교육센터에서 운영된다.

 

모집과정은 △말문키움(술술 키즈영어, 술술 중국어) △생각키움(어린이 EQ 쑥쑥 바둑교실, 이야기가 있는 즐거운 역사 여행) △재능키움(토탈공예, 창의 미술, 틴휘슬, 샌드아트) △건강키움(음악극 만들기, 랄라요리터) 등 10개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서천군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또한, 모집정원 60% 미달 되는 강좌는 폐지되며,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