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학생 47명에 입학축하금 전달 등 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학생 47명에 입학축하금 전달 등 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학생 47명에 입학축하금 전달

 

서천군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 2일 동강중학교 강당에서 기산초등학교 8명과 동강중학교(교장 김석용) 39명, 총 47명 전원에게 입학축하금을 전달했다.

 

기산솔바람공동체는 지난해부터 관내 기산초와 동강중 입학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전달해 오며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고 있다.

 

김석용 교장은 “저의 첫 취임과 함께 38명의 많은 신입생이 입학하여 기쁘다”라며, “아이들에게 입학축하금을 지원해준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에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노기래 회장은 “신입생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아이들이 무럭무럭 티 없이 자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산사랑후원회, 한산초에 장학금 전달

 

서천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가 지난 2일 한산초등학교 신입생 3명에게 장학금 30만 원씩을 전달해 이웃사랑 나눔에 앞장섰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새 학기를 맞아 한산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습 의욕을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한산사랑후원회는 지역주민의 후원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지원사업, 명절꾸러미, 위기가정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 복지서비스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산면남성의용소방대, 경로당에 자동확산소화기 설치

 

서천군 기산면남성의용소방대(대장 이영규)가 지난 2일 경로당 화재예방을 위해 자동 확산 소화기 설치 지원에 나섰다.

 

자동 확산 소화기는 화재 시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분사하는 소화기로, 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큰 주방, 보일러실 등 천장에 설치되어 초기화재 진화에 유용하다.

 

남성의용소방대 22명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지역 내 경로당을 시작으로 각 마을의 취약계층 및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를 직접 찾아가 자동 확산 소화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기산면 내 마을회관 및 경로당 21곳을 대상으로 소화기 설치와 함께 화재 안전관리 및 주의사항 등 교육을 병행해 주민 안전지킴이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영규 대장은 “화재 현장 출동 시 어르신들의 초기대처에 관한 아쉬움과 분말소화기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진압에 어려움을 겪었던 현장 경험을 비추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마산사랑후원회, 마산초 입학생 통장 만들기 지원

 

서천군 마산사랑후원회(회장 박병문)가 지난 2일 마산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교육비 부담 덜어주기에 나섰다.

 

이날 박병문 회장은 마산초 입학생 3명에게 통장 만들기 지원금 각 20만 원씩 총 60만 원을 전달했다.

 

박병문 회장은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새롭고 설레는 시작에 마산사랑후원회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우리 아이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산사랑후원회는 아이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출산지원금 지원, 인재 육성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산사랑후원회, 문산초 입학생에 축하금 지원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2일 문산초등학교 입학식에 참석해 입학생 1명에게 입학 축하 장학금 20만 원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김춘목 회장은 “첫 학교생활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문산초등학교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