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이지원 기자
[앵커]
이어서 지역의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군, ‘섬으로 찾아가는 코로나19 4차 백신 접종’
서천군보건소가 주민들의 이동이 어려운 유부도에 ‘방문 접종 신속대응팀’을 파견했습니다.
이에 지난 12일 유부도 마을회관에서는 60세 이상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4차 백신 접종이 진행됐습니다.
섬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이동 접종은 충남에서는 서천군이 최초입니다.
*서천군 ‘제12회 장항항 꼴갑 축제’ 28일 개막!
제철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서천군 ‘제12회 장항항 꼴갑 축제’가 3년 만에 돌아옵니다.
서천군어민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5월 28일부터 6월 6일까지 장항항 물양장 일원의 항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재)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2022년 서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강
지난 11일 개강한 ‘2022년 서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가 오는 27일까지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과정입니다.
▲사회적경제 이해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서천 이해 ▲타지역 사업 사례 벤치마킹 ▲사업 모델 발굴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및 컨설팅 연계 등의 내용으로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