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종천면, ‘영양만점 주전부리’ 나눔 등 29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종천면, ‘영양만점 주전부리’ 나눔
지난 28일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종천후원회가 지역 내 취약계층 거동불편 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영양만점 주전부리’ 간식꾸러미 나눔을 펼쳤다.
이날 바나나, 두유, 약과, 쌀 과자 등으로 구성한 간식을 준비해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전달하고 안부확인을 실시했다.
◇비인면, 봄맞이 숨은자원찾기 행사
지난 25일 비인면이 성내4리 입구 주차장에서 비인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와 이장단, 공무원 등 50여 명과 함께 ‘봄맞이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각 마을과 가정에서 배출한 폐건전지와 유리병류, 플라스틱류, 농약병 및 폐비닐 등 약 8t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하고 분리했다.
◇마서면, 산불진화차 사용 요령 교육
마서면이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산불진화차 작동요령 및 초등진화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모든 직원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해 산불발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시초면위원회,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28일 시초면주민자치위원회가 정기회의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캠페인을 실시하며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 금지, 담뱃불 버리지 않기 등 산불예방 홍보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문산면, 구동1리와 산불조심 캠페인
지난 27일 문산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구동1리 마을에 방문해 주민들과 마을 대청소 및 마을안길 꽃 심기 봉사를 진행하고, 산불감시원들과 함께 쓰레기 소각금지 및 논밭두렁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기산면, 청명 한식 대비 산불감시원 교육
지난 28일 기산면이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청명 한식 대비 산불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입산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 감시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져 마련됐다.
◇장항읍, 청명 한식 대비 산불감시원 교육
지난 28일 장항읍이 산불감시원 7명을 대상으로 청명 한식 대비 산불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