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종천면,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등 1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종천면,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등 1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종천면,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지난 17일 종천면주민자치위원회가 종천면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2년여 동안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한 김점식 위원장이 이임하고, 신임 위원장에는 2016년부터 6년간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한 장동완 위원이 취임했다.

 

김점식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재임 기간 종천면 발전을 위해 함께해주신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종천면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 갈 장동완 위원장님께도 많은 격려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동완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주민자치 활성화에 헌신적으로 힘을 쏟아주신 김점식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믿고 맡겨주신 자리인 만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종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6년에 구성된 이후 요가, 오카리나, 시니어 에어로빅, 난타, 라인댄스 등 주민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종천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서천읍, 1위원 1가정 ‘찾아가는 안부 확인’ 추진

 

 

지난 17일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2년도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안부 지원’을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 16명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정을 직접 발굴하고, 1대1로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며 취약계층 이웃의 일상생활 돌봄 공백을 살피는 사업이다.

 

또한 협의체로 기탁된 후원물품(원단팥빵에서 단팥빵, 팔도만찬에서 밀키트)을 전달하고 발굴한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서면, 봄 기운 가득한 꾸러미 전달

 

 

지난 17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에는 ▲남상마을 윤배희 이장이 즉석국 ▲원단팥빵에서 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에서 건강즙세트 ▲삼육영어조합법인에서 조미김을 후원했다.

 


◇장항읍, ‘행복나눔밥상플러스’ 사업 시작

 

 

장항읍이 이달부터 식사 준비가 어려운 지역 내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나눔밥상플러스’ 사업을 추진한다.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행복나눔밥상플러스 사업은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2주에 1회씩 자원봉사로 마련한 국과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으로, ‘장항읍 좋은 이웃’을 통해 마련된 공동모금회 연합모금액을 배분받아 추진한다.

 


◇장항읍, 산불예방 홍보 깃발 설치

 

 

지난 17일 장항읍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 예방의 주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역 주요 도로변에 산불조심 깃발 100여 개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초면, 민원인 대상 산불예방 홍보

 

 

시초면이 서천군 기본소득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예방 수칙 안내와 홍보를 실시했다. 

 


◇한산면,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16일 한산면이 코로나19 서천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접수처인 한산면주민자치센터에서 방문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문산면, 승강장에 산불예방 포스터 부착

 

 

지난 17일 문산면이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지역 내 버스 승강장에 산불 예방 포스터를 부착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