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26일부터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특별판매'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6일부터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특별판매'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특별판매 26일부터 시작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오는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주말(금~일요일) 총 8회에 걸쳐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특별판매'가 진행된다.

 

서면개발위원회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를 비대면 방식의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이번 행사 준비에 나섰다.

 

특별판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활주꾸미 판매 부스와 특산품 판매 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주꾸미는 1kg 단위로 당일 경매 시가에 일부 수수료(중개 수수료, 포장재 등)를 적용해 착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동백꽃 개화 시기에 맞춰 동백정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주꾸미 특별판매 행사가 병행 추진된다.

 

한편, 서천군에서는 동백꽃이 피고 주꾸미가 철을 맞는 매년 3월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2020년부터 축제를 열지 못하고 있다.

 


◇지속재단, 라이브방송 실무인력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라이브방송 실무인력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온라인 플랫폼 시대에 발맞춰 지역 생산품의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한 채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실무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서천군의 사회적경제 제품 온라인 쇼핑몰인 ‘서천가득몰’의 라이브방송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방송기획, 큐시트 작성법, 방송준비 세팅 방법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코리아 라이브커머스 교육센터의 강사진(쇼호스트)이 함께 한다.

 

양성과정은 내달 5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3주에 걸쳐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서류는 수강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전자우편 또는 재단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 자연환경해설사 기본 양성과정 교육 진행

 

서천군이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을 위한 ‘자연환경해설사 기본 양성과정’ 교육을 3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며, 약 2달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에서는 △해설 안내 △자연환경의 이해 △인문·사회환경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 19개 과목 80시간의 교육이 구성됐다. 

 

이후 4월 필기평가 및 환경부 시연 평가를 거쳐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환경부로부터 자격증을 발급받아 자연환경해설사로서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국립공원공단, 환경부 및 산하기관 등 다양한 자연환경 해설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서천군은 환경부로부터 2012년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은 이래로 약 135명의 자연환경해설사를 양성했으며, 체계적인 이론 강의와 현장감 있는 실습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만 65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 연중 무료

 

 

서천군이 만 65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

 

대상은 2022년 기준 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만 65세 이상 주민으로, 신분증을 갖고 지역 내 위탁 의료기관 또는 보건기관에 문의 후 방문하면 접종할 수 있다.

 

폐렴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감염된 후 기관지, 폐에 염증이 생기는 호흡기 질환으로 암, 심장 질환에 이어 국내 사망 원인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등)은 생명에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 60%, 수막염은 사망률 80%에 이른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하면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1회 접종만으로 심각한 합병증을 50~80%까지 예방할 수 있고 코로나19의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