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4-H연합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등 23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4-H연합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등 23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4-H연합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지난 22일 서천군4-H연합회가 지역 내 가정환경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150만 원을 기탁했다.

4-H연합회 임원들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역경을 이겨내고 있는 이웃 청소년들을 위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과 후원 물품을 마련해 전달했다.

특히, 최근 4년간 지속적으로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희망나눔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나눔봉사를 실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긴급 양육지원비 후원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12월 한 달 동안 복지마을 직원들이 ‘성탄 기쁨 나눔’으로 모은 성금 중 일부(150만 원)를 발달장애인 가정 3곳에 지원했다.

‘성탄 기쁨 나눔’은 매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복지마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모금행사다.


◇삼흥선외기, 장항읍에 100만 원 기탁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100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한 삼흥선외기를 ‘좋은 이웃 185호’로 전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좋은 이웃 185호’로 선정된 삼흥선외기는 장항읍 주민들을 돕기 위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마서면, 한파대비 취약계층 보호 총력


마서면이 지난 22일부터 지역 내 독거노인 10세대를 직접 방문하며 동절기이불, 핫팩, 바세린, 관절크림, 우유 등으로 구성된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꾸러미 전달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고 최근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더욱 방역수칙에 유의하며 가정방문을 진행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한파대비 행동요령과 건강관리 수칙을 안내하고,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처요령을 함께 설명했다.


◇화양사랑후원회, 사랑담은 반찬나눔


지난 21일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가 올해 마지막 사랑담은 반찬나눔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적십자회원들은 정성껏 조리한 소고기불고기, 잡채를 홀몸어르신 등 취약가정 50가구에 전달하며 동절기 안전점검과 함께 안부를 확인했다.


◇한산면 사랑의 종소리클럽, 떡국 떡 나눔 행사


지난 22일 한산면 사랑의 종소리클럽 임원 10명이 그동안 모은 회비와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떡국 떡(150만 원 상당)을 나누며 안부 확인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사랑의 종소리클럽은 10년째 추운 겨울이 오면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를 실시하며 보건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김종현·이청옥 부부, 따뜻한 마음도 일심동체


지난 22일 김종현·이청옥 부부가 마산사랑후원회에 이웃사랑을 위한 후원금 20만 원을 기탁했다. 

이청옥씨는 대한적십자 마산면회장 및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25봉사단 반찬봉사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고 있다.


◇종천면, 건강지킴이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


지난 22일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거동이 불편한 지역 내 어르신 10명에게 보행보조기를 지원했다.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사업은 지역 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지속적으로 실시되는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낙상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을 위해 보행기를 지원하고 이용 방법 안내 및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산타면장이 선물 들고 찾아가요


23일 종천면이 성탄절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성탄절 축하인사와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신동원 복지면장은 개인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역 내 초등학교 학생 가정을 방문해 우유, 유산균젤리, 도시락김, 마스크, 핫팩 등 크리스마스 꾸러미를 전달하며 생활실태와 건강상태 등을 살폈다.


◇희망2022 나눔캠페인 후원금 이어져


지난 22일 SNS모임 단체인 서사모에서 후원금 103만 원, 대한건축사협회 서천지역건축사회에서 500만 원을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기탁했다.


◇이희원 노인회장, 나눔 천사 61호 선정


이희원 노인회장이 지난 22일 마서사랑후원회에 후원금 30만 원을 기탁하며 마서면 나눔 천사 61호에 선정됐다.


◇서면, 나눔의 꽃 주인공 선정


서면사랑후원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을 전달한 홍원 김수찬 씨와 꽃공장 이수민 대표를 릴레이 후원 사업인 ‘2021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34번째, 35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