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0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문산면·화양면 등의 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0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화양면 등의 지역 소식을 전한다.

◇노박래 군수, 일회용품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10일 노박래 군수가 탈 플라스틱 실천을 위한 SNS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우리의 삶 속에 일상이 된 플라스틱을 거부하고 환경을 지키자’는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가지와 해야 할 한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의 지목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노 군수는 ‘일회용품 사용은 자제하고, 친환경 제품 구매하고’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박래 군수는 “플라스틱 등 환경오염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일회용품 사용은 멈추고 텀블러와 같이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해 미래세대로부터 빌린 환경을 잘 보존하고 전하자”고 말했다. 


◇문산희망버스 시범운행 호평...만족도 높아


서천군이 대중교통 소외지역의 교통 불편 해소 및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달 1일부터 시행한 수요응답형 공공형버스 시범운행이 호평을 받고 있다.

문산희망버스는 전용 호출번호(☎953-8280)를 통해 예약 및 탑승하는 ‘콜 방식’으로 1인당 이용료 100원을 받고 지역 내 생활거점을 연결하는 수요응답형 공공형버스 서비스로 현재 문산면에서 시범운행 중이다.

2월 첫 한 달 동안의 이용실적 분석 결과 총348회 운행에 520명이 이용했고, 평일 평균 25.2명이 탑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어 작은 도서관이나 복지회관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경우 주민들의 이용률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달에는 날씨가 따뜻해지며 활동량이 늘어나 평일 평균 탑승인원이 50명을 상회할 것으로 예측된다.


◇서천군, 치매환자 찾아가는 지문등록 서비스 제공

서천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의 실종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지문등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배회 가능성이 있는 치매환자가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야만 지문 사전등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대상자의 가정 방문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치매환자 지문등록 서비스는 경찰 지문등록 시스템을 활용해 지문과 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의 신상정보를 등록하고 실종사고 발생 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게 환자의 가정 복귀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실종 예방을 위해 배회인식표, 배회감지기 지급 및 통신료 지원 등의 배회 예방 서비스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치매안심센터(041-950-6741)로 전화하면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천읍,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천읍이은 이달 준공예정인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하는 ‘2021년 주민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노래교실, 요가교실, 라인댄스, 한문교실, 자수교실 등 총 5개 강좌로 4월 5일부터 시작해 1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단, 수강에 따른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프로그램의 수강을 원하는 서천읍에 주소를 둔 읍민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3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마감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읍행정복지센터 총무팀(041-950-6336) 문의 또는 서천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화양면 주민자치위, ‘마을로 찾아가는 아로마오일 만들기’ 호평

화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매주 화요일마다 ‘마을로 찾아가는 아로마오일 만들기’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마을로 찾아가는 아로마오일 만들기’는 마을별 신청을 받아 강사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수강생 가정에 직접 방문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심신을 달래는 레몬, 페퍼민트, 레몬그라스 등을 혼합한 아로마오일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화양면,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화양면이 지난 9일 대등리 마을에서 화양면 직원, 산불감시원 등과 함께 산불조심 현수막과 어깨띠를 두르고 산불예방 홍보물을 전달하는 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