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금)

  • 구름많음서산 16.8℃
  • 구름많음대전 18.1℃
  • 박무홍성(예) 15.9℃
  • 흐림천안 16.5℃
  • 구름많음보령 17.7℃
  • 흐림부여 16.2℃
  • 구름많음금산 13.7℃
기상청 제공

서천 장애인부모회, 2024년 명랑운동회 열어 등 1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 장애인부모회, 2024년 명랑운동회 열어 등 1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 장애인부모회, 2024년 명랑운동회 열어

 

장애인부모회 서천지회는 지난 12일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인, 가족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장애인 가족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체활동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의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은 신체활동에 맞게 고안된 △풍선 옮기기 △콘 점프 및 달리기 △줄다리기 △판 뒤집기 △컬링 등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유금선 지회장은 “모처럼 모든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서로 소통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며 “더 많은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미 복지증진과장은 “발달장애인이 지속적으로 신체활동을 즐기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화답했다.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내 기업의 재직자 대상 사후관리 사업 지원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4일 관내 10개 기업의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재직자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능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및 예측 모델링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도움을 주는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적용 방법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김재현 센터장은 “재직자들이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서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후관리 사업을 통해 재직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해양생물자원관, 제3회 해양생물 수중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제3회 해양생물 수중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16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바닷속에서 촬영된 해양생물을 주제로, 디지털카메라 부문과 올해 신설된 스마트폰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총 102점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디지털카메라 부문 12작품, 스마트폰 부문 5작품, 총 17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해양생물 및 수중사진 분야의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전민석의 작품 <약육강식>이 기획성, 작품성, 기술성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장상과 함께 상금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수상작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에 전시될 예정이며, 2025년 탁상달력 등 기관 홍보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계획이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대국민 공모 수상작을 통해 다양한 해양생물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해양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http://www.mabik.re.kr/) 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천소방서, 고층화재 대비 굴절사다리차 훈련 진행

 

서천소방서는 지난 15일 고층 건물 화재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위해 굴절사다리차를 활용한 소방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고층 건물 화재 및 인명 구조 상황을 가정하여 굴절사다리차의 조작 및 활용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은 소방대원들이 굴절사다리차의 안전한 배치와 사다리 연장 및 수축 과정, 고층에서의 화재 진압 기술을 연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또한, 사다리를 활용한 인명 구조와 응급처치 훈련도 병행하여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대원들의 장비 운용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