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수)

  • 구름많음서산 22.6℃
  • 구름많음대전 28.9℃
  • 구름많음홍성(예) 25.8℃
  • 구름조금천안 25.5℃
  • 구름조금보령 23.9℃
  • 구름많음부여 27.9℃
  • 구름조금금산 28.5℃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2024 서천 유아 한마당’ 개최 등 7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2024 서천 유아 한마당’ 개최 등 7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2024 서천 유아 한마당’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서천군 공립유치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2024 유아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 공립유치원 17개원 유아와 교사 21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배움과 성장, 참여와 소통, 존중과 배려의 유치원 문화를 형성하고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유아의 다양한 놀이 경험과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매직쇼 문화예술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물달리기, 온도를 높여라, 바람잡는 특공대, 애드벌룬 굴리기, 공룡대탐험, 협동자전거 릴레이 등 신체 활동 놀이마당 프로그램이 알차게 진행되었으며 또래 간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유아 한마당을 통해 유아들이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가지고 놀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가 형성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양질의 공동 교육과정 운영 모색을 통해 유치원 교원 전문성 신장 및 놀이중심 유아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내실있게 유아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교육지원청, 학생회연합회 리더십캠프 가져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4~5일 서천학생회연합회 리더십캠프를 서울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이음’이라는 주제로 이성과 실천의 이음, 과거·현재·미래의 이음, 나와 너의 이음의 의미를 담아 추진되었으며, 서울 명동 일원과 고려대학교,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학생기획 자율체험, 생태시민 캠페인, 문화예술 체험, 진로진학 체험 등을 진행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회연합회 부회장 김현빈(장항고 3학년) 학생은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고, 특히 고등학생과 중학생 간 멘토, 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자치 사례를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교류가 있어 뜻깊었다고 밝혔다.

 

김흥집 교육장은 “교과서 안의 지식을 의도된 경험과 체험으로 교과서 밖으로 확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학생회 연합회 임원들이 민주시민으로서 또 생태 시민으로서 주도성과 주체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항중, ‘2024학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강연회’ 개최

 

장항중학교는 지난 4일 ‘2024학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강연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충남도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이 주최하고 장항중학교가 주관한 것으로, 학생들의 고교 선택과 대학 진학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다.

 

특히, 다양한 진로와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들과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강연회에는 학교 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이미경 강사(대천여고 교사,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대교협 상담교사)가 초청되었다.

 

이미경 강사는 ▲21세기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 ▲고교학점제의 주요 특징과 유의점 ▲지역 내 고교 유형별 특징 ▲고교 선택 시 고려 사항 ▲직업계고 지원제도 및 지역 내 특성화고 현황 ▲대입제도 개편 방향과 대비전략 등 2025학년도 고입 및 대입 진학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했으며 각각의 주제마다 세부적인 예시와 실제 사례로 설명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장항중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고교 선택과 대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장항중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있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 협력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장항중은 이번 강연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체계적인 진로 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고교학점제 도입과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맞춤형 상담을 지속해서 제공하며,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부내초, ‘환경 사랑 어울림 캠프’ 진행

 

부내초등학교는 지난 5일 전교생 및 학부모와 함께 ‘환경 사랑 어울림 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친구와의 어울림을 통해 우정을 쌓고, 환경을 아끼는 마음을 기르도록 구성되었다.

 

이날 이정아 작가는 ‘내 친구 황금성’ 이야기를 시작으로 각종 게임 등 다채로운 진행 및 교사들이 준비한 체험 부스 활동으로 학생들, 학부모님들 모두에게 건강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환경 사랑으로 구성되어 1회 용품 줄이기 및 분리배출 교육,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체험활동, 환경 드림 학교 캠페인 활동, 둘레길 걸으면서 줍기 활동, 생태 놀이 등 자연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교실에서 책으로만 하는 학습이 아닌 직접 실천하는 환경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어울림 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동생들, 형, 누나와 소통하며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환경 사랑 줍깅을 통해 환경을 깨끗하게 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라며 즐거워했다.

 

4학년 학부모는 “아이들과 같이 손을 잡고 생태 놀이 게임을 하는 등 모처럼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 예방 교육활동을 지속해서 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