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0 (월)

  • 맑음서산 -1.0℃
  • 박무대전 0.7℃
  • 박무홍성(예) -1.6℃
  • 구름조금천안 -1.6℃
  • 구름조금보령 1.7℃
  • 맑음부여 -1.4℃
  • 구름조금금산 -2.1℃
기상청 제공

미디어센터, ‘2023 오디오북’ 제작 배포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미디어센터, ‘2023 오디오북’ 제작 배포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미디어센터, ‘2023 오디오북’ 제작 배포

 

서천군미디어센터(센터장 김세용)는 지역 창작 원고로 주민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를 받아 ‘2023 오디오북’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2023 오디오북’은 관내 시각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위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재능기부 받아 지역 창작 원고를 오디오북으로 제작하여 독서 콘텐츠 향유와 지역 작가들의 창작 의지를 높이고 창작 작품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오디오북 작품으로는 한국문인협회 서천지부의 협력으로 <2021 시로 그리는 서천>, <2022 서천별곡>시집과 산문집을 선별하였다.

 

또한, 주민 목소리 재능기부자 모집을 통하여 지원한 23명의 재능기부자들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하였다.

 

오디오북은 USB로 제작되었으며 수량 450여 개(시집, 산문집) 로 마을 이장단과 복지관, 참여자들에게 우선 전달 후 잔여 수량은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미디어센터 방문시 배포한다. 낭독본은 오디오 방송 사이트 팟빵 ‘서천FM’에서도 누구나 청취가 가능하다.

 

2023년 시범 운영 사업인 오디오북은 주민 목소리 재능기부자들과 지역 창작 원고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시각장애인과 어르신들의 접근성과 비장애인들의 독서 편의성을 높이도록 할 예정이다.

 

김세용 서천군미디어센터장은 “서천군미디어센터 오디오북 제작에 협력해주신 한국문인협회 서천지부와 재능기부에 흔쾌히 목소리를 모아 주신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도움이 되는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에 미디어센터가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군농업인단체, 농업인의 날 맞아 쌀 1111㎏ 나눔

 

서천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신동설)가 농업인의 날인 지난 11월 11일을 기념해 1111kg을 지역 읍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되는 쌀은 농업인 단체별로 올가을에 수확한 쌀로, 읍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돼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는 작은 불씨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화재취약계층에 소화기 보급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관내 화재취약계층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을 위해 소화기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추진 중인 취약계층 기초 소방시설 보급사업 일환으로 기증된 이번 소화기는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전달받아 화재 취약계층 65명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나가아 소화기 사용법, 119신고 방법, 화재 시 대피방법, 응급처치 방법 등도 함께 교육하며 군민의 안전의식을 확고히 하고 주거 안전문화 조성에도 기여 할 예정이다.

 

정태연 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우리 의용소방대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택용소방시설 보급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이라고 전했다.

 

 

◇화양교육가족(다문화) 현장 체험학습 진행

 

화양초등학교는 지난 10일 따사로운 햇빛이 든 날 화양초등학교 유치원생 및 1~6학년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예향의 도시 전북 전주로 현장 체험학습을 떠났다.

 

전주청을전통문화원, 전주한옥마을 일원(경기전 등), 전주동물원 등을 방문하여 전주의 고유한 자연·인문환경을 체험했고 다양한 체험시설 및 먹거리 등을 이용하며 특별한 진로 체험을 했다.

 

특히 전주청을전통문화원에서 고운 빛깔의 전통한복을 입고 배운 우리나라 전통 예절 교육과 전주동물원 탐방을 통해 학생들은 쉽게 접하지 못했던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부모님도 예쁜 한복을 입으니까 부모님이 연예인으로 보여요”라고 소감을 밝힌 한 학생은 “우리 전통 비빔밥의 재료가 25가지 이상인 줄 처음 알았고 임금님처럼 먹은 기분이에요”라며 이번 여행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배움과 나눔으로 꿈이 자라나는 화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재미와 감동, 추억과 배움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다.

 

 

◇서천소방서, 난방기구 안전 사용 당부

 

서천소방서는 최근 추워진 날씨로 인해 전기매트 등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서는 추운 날씨로 인해 사람들의 외부활동이 감소하는 만큼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화재 발생 시 큰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난방기구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난방기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전기장판은 안전 인증(KC 마크)이 있는 것 사용 ▲전기장판은 접거나 무거운 물체에 눌리지 않게 사용 ▲내용연수가 지난 열선은 정기적으로 교체하기 등이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겨울철 화재는 우리가 생활하는 주변의 작은 부주의에서 시작된다”라며 “안전 수칙을 준수하시어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