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비인중, ‘비인숲, 아침을 여는 작은 음악회’ 개최 등 25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비인중, ‘비인숲, 아침을 여는 작은 음악회’ 개최 등 25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비인중, ‘비인숲, 아침을 여는 작은 음악회’ 개최

 

비인중학교는 지난 24일 ‘비인숲, 아침을 여는 작은 음악회’를 실시, 전교생의 하모니가 비인 마을에 울려 퍼졌다.

 

이번 음악회는 평소 예술 방과 후 활동을 통해 꾸준히 연습해온 색소폰과 사물놀이 연주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협력과 소통하는 모습 속에서 성취감과 문화적 소양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계획부터 추진까지 전교생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3학년 김○○ 학생은 “이번 공연을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친구·후배들과 협연 연습을 통해 더 가까워졌고, 선생님들께서 많은 격려를 보내주셔서 중학교 생활의 뜻깊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미희 교장은 “비인중학교의 푸른 숲과 어울리는 학생들의 공연으로 교육공동체 모두 기분 좋은 하루를 출발할 수 있었고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삶을 살아갈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농어촌공사 서천지사, 2023년 재해 대비 ‘저수지 비상 대처 훈련’ 실시

 

한국농어촌공사 서천지사는 저수지 돌발 사고 시 피해확산 최소화를 목표로 비상 대처 요령 숙지 및 종합적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4일 문산면 문산저수지에서 ‘2023년 문산저수지 비상 대처 훈련’을 실시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서천지사가 주관하고 인근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한 이번 훈련은 지역 내 집중호우(200mm/h)로 제방 유실 및 사면 슬라이딩 제방 붕괴가 우려되는 상황을 가정(假定)하고 이를 수습하는 것으로 실시됐다.

 

훈련은 5개 기관(서천군, 문산면, 시초면, 서천소방서, 서천경찰서)이 참여한 가운데 구급차·5톤 트럭·백호우·드론 등을 총동원하여 실제를 방불케 하는 상으로 운영됐다.

 

서천지사는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쳤으며, 앞으로도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통해 최선을 다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임선민 지사장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예상치 못한 재난 사례가 많아졌다”라며 “저수지 돌발 사고 시 피해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 대처 요령 숙지 및 능력을 배양하고, 관계기관, 지역 주민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훈련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서천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진행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나 너 하나되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진영했다.

 

이날 교육은 초등학교별 추천된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회복적 생활교육’ 이해를 위한 특강과 관계 세우기, 내면 지지하기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처벌 중심의 응보적 정의보다 관계성에 기반한 회복적 정의를 세우는 것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관 교육장은 “회복적 생활교육은 상호지지와 배려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근본적 교육활동으로서 앞으로 관내 교직원과 학부모들의 회복적 생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한산모시문화제 진행요원 안전교육 실시

 

서천소방서는 다음 달 개최되는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 진행요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감소 되었던 축제장 방문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육을 통해 축제 진행 간 위험요인을 사전에 인지, 각종 사고로부터 방문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 상황별 응급처치 △사고 발생 시 올바른 119신고 방법 △다매체 119신고 서비스 활용법 △축제장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이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한산모시문화제는 서천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축제이다”라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나아가 소방서는 한산모시문화제 축제장 방문객들을 위해 안전체험 및 심폐소생술체험 부스, 소방차·구급차 포토존, 안전체험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천교육지원청, 서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이해과정 연수

 

서천교육지원청은 25일 대회의실에서 마을교사 및 마을교사 양성과정 참여자, 마을학교 마을교사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사 양성과정(이해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의 마을교사 및 마을활동가를 발굴·지원하여 궁극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운영됐다.

 

이날 충남도교육청 김정식 장학사의 ‘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와 이해’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마을교육공동체의 개념과 마을학교 운영 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마을교육에서 마을교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마을교육의 필요성과 지역주민 참여에 대해 공감을 얻었다.

 

김병관 교육장은 “마을교육의 기반을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는 마을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마을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마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서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