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광어·도미 축제 개막 첫 주말 3만 5천여 명 다녀가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광어·도미 축제 개막 첫 주말 3만 5천여 명 다녀가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광어·도미 축제 개막 첫 주말 3만 5천여 명 다녀가

- 소비 촉진과 소비자 가격 부담 줄이고자 행사 가격 대폭 할인

 

누구나 오고픈 매력적인 서천군의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에 개막 주간부터 많은 인파가 몰려들고 있다.

 

15일 축제를 주관하는 서면개발위원회(위원장 강구영)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개최된 ‘제17회 광어·도미 축제’에 이틀간 3만 5천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축제가 열리는 서면 마량진항을 찾은 관광객들은 광어·도미 요리 부스와 활어 판매장을 비롯해 광어 맨손 잡기, 낚시 체험,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제대로 된 봄철 나들이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축제 기간 내 주말마다 열리는 광어 맨손 잡기 체험과 낚시 체험은 아이들을 비롯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짜릿한 손맛을 선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광어 맨손 잡기 체험은 주말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 총 3회에 걸쳐 회당 선착순 70명, 광어 낚시 체험은 주말 오전 10시,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회당 선착순 1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각각 1만 5,000원이다.

 

이외에도, 주최 측은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자연산 광어와 도미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간 동안 저렴한 가격에 광어와 도미를 제공하기로 했다.

 

회와 매운탕을 포함해 광어 1㎏당 4만 2,000원인 당초 가격을 4,000원 내린 3만 8,000원으로 판매해 소비 촉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구영 위원장 “지금 마량진항에는 자연산 광어 도미가 대량으로 잡히고 있다”며, “이번 가정의 달은 서천군에서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맘껏 즐기고 건강과 기운을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7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는 오는 28일까지 충남 서천군 마량진항 일원에서 관광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성관 서천부군수, 주요 현장 집중 안전 점검

 

김성관 서천부군수가 ‘2023년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지난 10일에 이뤄진 현장점검에는 김성관 부군수를 비롯해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시설물의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안전 점검은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추진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군은 노후·고위험시설 등 115개소의 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군은 점검 결과를 토대로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에서 조치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설물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관 부군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2023 서천한산모시배 마라톤대회 개최

- 10km, 5km, 5km 커플런(2인), 5km 가족런(3~4인) 등 참가자 모집

 

서천군이 2023 서천한산모시배 마라톤대회가 내달 11일 한산모시체육관(구 성실여중)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0km, 5km, 5km 커플런(2인), 5km 가족런(3~4인) 등 4개 부문으로 치러지며, 코스별 시상과 함께 최다단체 참가상·가족참가상·커플 참가상 등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2023 서천한산모시마라톤대회 기념 메달과 함께 서천사랑상품권, 서천김, 서래야쌀 등 다양한 기념품이 증정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2023 서천한산모시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mosirun.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2만 5,000원이다.

 

군 관계자는 “서천군의 대표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와 함께 개최되는 본 대회에 많은 분이 참여하여 건강도 챙기고 축제도 즐기셨으면 좋겠다”라며 대회 참가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서천군, 고위험군 코로나 2가 백신 추가접종

-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고위험군 대상

 

서천군보건소가 15일부터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고위험군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코로나 2가 백신을 접종한다.

 

이번 추가접종은 오는 10월경 절기 접종으로 전환 예정인 코로나19 동절기 접종 전까지 고위험군의 면역력 유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추진된다.

 

대상은 2가 백신 접종 후 최소 3개월 이상 경과된 12세 이상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중 의사 상담 후 접종을 권고받은 자이다.

 

▲연세정형외과 ▲한일의원 ▲위앤장서천내과 ▲정소아청소년과 ▲한산의원 ▲제일의원 ▲삼성의원 등 보건소 및 접종지정기관 7개소에서 진행되며, 15일부터는 사전 예약 및 당일 접종, 29일부터는 사전 예약에 따른 예약 접종이 시작된다.

 

자세한 추가접종 관련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상황이 종료되는 시점이긴 하지만, 어르신 등 고위험군의 코로나19 감염이 증가세인 만큼 코로나 대응 면역 유지를 위한 추가접종 시기에 주변 사람들을 챙겨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