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산면지사협, 재능기부 활동 펼쳐 등 2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지사협, 재능기부 활동 펼쳐 등 2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한산면지사협, 재능기부 활동 펼쳐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인섭, 강성락) 소속 위원들이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독거노인 두 가정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현관문 입구에 안전바를 설치했으며, 마을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사용 중인 무뎌진 칼을 갈아주기도 하였다.

 

재능 기부활동에 참여한 위원은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산면 프리지아 봉사단, ‘3.29 만세운동’ 행사장 환경정화

 

마산사랑후원회(회장 박병문) 프리지아 봉사단이 지난 25일 3.29 새장터 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위해 환경정화에 나셨다.

 

프리지아 봉사단은 지역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2015년부터 꾸준히 매달 봉사가 필요한 곳을 찾아가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는 프리지아 봉사단을 포함해 마산초등학교, 시선교회, 주민 등 남녀노소 30여 명의 봉사자가 힘을 모아 3.1 기념비 및 새장터 등 주변을 돌며 쓰레기 줍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박병문 후원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실천하지 못했던 프리지아 봉사단이 다시 봉사를 시작하니 마산면이 더욱 빛날 것 같다”며, “참여한 우리 아이들이 대견하고 든든하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종천면, 봄맞이 찾아가는 복지면장제 실시

 

종천면이 지난 27일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안부 및 건강을 확인하는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는 복지기능 강화를 위해 종천면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찾아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사례를 발굴하는 제도다.

 

특히, 종천면은 기초생활수급자의 비중이 높은 지역으로, 마을별 저소득 독거어르신 위주로 찾아가는 상담과 함께 각종 공적·민간자원 등을 연계해오고 있다.

 

조성룡 면장은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을 만나 복지를 실천해 나가는 면정을 중점에 두고 있고,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인면 관1리, 새봄맞이 환경정화·캠페인 실시

 

비인면이 지난 27일 관1리 일원에서 김경일 관1리 이장, 주민 40여명 등이 참여 한 가운데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주민들은 마을회관 주변, 마을 안길, 도로, 하천 주변 등에 방치 쓰레기 및 재활용품을 수거했으며,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등 홍보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김경일 이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하신 마을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마을 주변이 깨끗해져 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다”고 전했다.

 

 

◇장항라이온스클럽,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쾌척

 

장항라이온스클럽(회장 김재수)이 지난 2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김재수 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장항라이온스클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 실시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27일 저소득층 독거어르신들의 식생활 개선과 안부 확인을 위한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실시했다.

 

메뉴는 돼지불고기, 콩나물무침, 어묵조림, 소고기장조림 등 영양가 있는 반찬으로 구성됐으며,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이 15가구에 반찬 전달과 함께 복지 욕구 파악 및 서비스 연계도 병행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