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해양생물자원관-NH농협 장항점, 화훼 소비 캠페인 전개 등 15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해양생물자원관-NH농협 장항점, 화훼 소비 캠페인 전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15일 NH농협은행 장항지점과 공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화훼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4년째 이어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 등 경기침체 속에 졸업·입학 시즌 성수기 특수를 누리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NH농협은행 장항지점은 서천지역 대표 화훼 품종 프리지어 꽃다발을 출근하는 임직원에게 나눠주었다.
장항읍 행정복지센터에도 전달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및 거동이 불편한 이웃에게 배부하는 등 일상에 지친 마음을 꽃향기로 잠시나마 위로했다.
또한, 직원들에게는 각종 기념일에 꽃 선물 등 일상생활 속의 꽃 생활화로 화훼류 소비 촉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위치한 서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공직자 성인지 감수성·청렴 윤리의식 강화’ 교육
서천소방서는 지난 14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85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및 청렴 윤리의식 강화를 위한 직장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위 이종혁의 음주운전 및 청렴 자정 결의문 선서를 시작으로 공직자의 성 윤리의식을 확립하고자, 충남성폭력상담소 서수경 강사의 ‘성 비위 및 갑질 의식 전환’ 교육을 진행해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과 성평등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양성이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썼다.
또한, 현 경찰인재개발원의 공일환 경감을 초청, 청렴 및 음주운전 관련 사건을 사례로 들며 교육을 진행,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향상 및 음주 운전근절에 관해 강조하였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올바른 성인지 감성을 확립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모든 직원이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