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3.1.자 신규 교감·교사 임명장 수여식 등 28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3.1.자 신규 교감·교사 임명장 수여식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3월 1일 자 서천 관내 초중등학교로 임지발령을 받은 신규교감, 늘봄지원실장 및 신규 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대상자는 초등학교 신규 교감 2명, 수석교사 1명, 늘봄지원실장 3명과 초중등 신규 교사 30여 명으로, 관내 초중등학교에 신규로 임지 발령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늘봄지원실장(임기제교육연구사)은 초등학교 대상 늘봄학교의 행・재정적 운영을 일임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초등학교는 사서교사를 포함하여 10명과 중학교 역시 과목별로 10명의 신규 교사로 발령받았다.
서천여자고등학교에 발령받은 영양교사와 고등학교에 발령받은 여섯 명의 신규 교사가 각각 교육장이 정하는 임지를 지정받았다.
또한 임명장 수여식 이후 선규 교사와 가족 및 지인들과 동반하여 새내기 첫 출발을 모두가 함께 축하하는 즐거운 자리를 마련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축하 인사말을 통해 “처음 교직 생활에 헌신하고 학생 교육에 전념하고자 도전했던 그 첫 마음을 잘 간직하여 부디 서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힘쓰길 바랍니다”라며 “교사가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이 학교와 지역에 적응하여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
◇서천소방서, 소방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서천소방서는 지난 27일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방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방발전위원회는 지역별 특성에 맞는 소방정책을 개발·개선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구성된 자문 기구다. 서천소방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촉해 소방 발전 방안을 논의하며 지역 안전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김희규 서천소방서장과 임인숙 부위원장을 비롯해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소방서 주요 업무 추진 계획에 대한 자문 ▲소방발전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소방행정 발전을 위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서천군의 특성에 맞는 소방정책을 발굴해 지역사회에 안전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2. 28.자 교장 정년퇴임 축하 자리 가져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2월 28일 자로 정년퇴직 및 명예퇴직하는 관내 초중등 교장 선생을 모시고 퇴직 기념의 자리를 가졌다.
대상자는 이강홍 교장(마동초), 임경자 교장(한산초), 김윤희 교장(부내초), 김유집 교장(서천중), 장대익 교장(한산중), 김석용 교장(동강중)으로 총 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교장 선생들은 서천, 보령, 부여 인근에서 초임 발령부터 퇴직 기간까지 교사, 교감 및 교장을 역임하였다.
이날은 서천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전체가 자리를 함께하여 교장 선생들의 퇴직을 축하해 주었다.
교장 선생들은 꽃다발과 함께 축하의 박수받으면서 새롭게 시작할 제2의 인생을 서로 이야기 나누며 웃음꽃을 피웠다.
김윤희 교장은 “오랜 시간 몸담은 교직을 떠나게 되어 서운합니다. 그렇지만 새로 오시는 교장 선생들과 날마다 성장하는 학생들을 생각하면 마음 든든하게 맡기고 떠날 수 있어서 그 또한 행복합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고 환한 미소로 고마움을 전하였다.
또한 퇴직 교장들은 오랜 시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교경영에 헌신한 교장 선생들은 이제는 가족과 함께 새로운 멋진 미래를 설계하고 서천교육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