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2023년 신년사 - 김기웅 서천군수]

URL복사

존경하는 서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서천의 새역사를 힘차게 펼쳐갈  계묘년(癸卯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 덕분에새로운 서천 건설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본격적인 민선8기를 맞아 어느 때보다 열심히 뛰며, 서천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 가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밝게 빛나는 새해의 태양을 바라보며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행정의 역할을 깊이 고민하고, 군민을 힘나게, 서천을 새롭게 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비롯한 지속적인 인구감소, 사회 양극화와 지역 불균형, 일자리 감소와 경제 위축 등

대·내외적인 위기의 극복을 위해 일자리, 인구증가, 민생안정에 초점을 두고 군정을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우선,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규 기업유치단을 편성하여 우량기업 유치 및 장항국가산단 첨단산업 특구화를 추진하고,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지원, 일자리 창출 등을 중점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민생경제 회복 방안을 마련하여 풀뿌리 경제를 회복시키겠습니다.

 

또한, 지역에 특화된 중장기 인구대응계획을 수립하여 우리 군 인구정책의 전환점을 만들고, 국가 보안산업 및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실현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미래를 선도하는새로운 성장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관광자원과 전통문화를 연계한 축제․행사를 개최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배움으로 성장하는 평생학습 지원과 스포츠마케팅 강화 등으로 서천만의 특색을 살린 문화․관광도시 조성과 맞춤형 교육 및 체육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특히, 촘촘한 복지망 구축, 동부권 어르신 통합돌봄센터 및 장애인복지회관 건립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자연재난과 사회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누구도 소외됨 없는 따뜻하고 안전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더불어 종천·화양·판교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유부도 식수원 개발, 국립생태원-동서천IC 국도 건설 등 

주민생활편의 증진과 지역발전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여균형 있는 지역개발과 정주환경이 조성된 포용적인 서천을 건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적극적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열린 현장행정과 동시에 주민참여 행정을 확대하여 군민과 소통의 온도를 높여 다함께, 더 멀리 가는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서천군민 여러분!

 

군민의 꿈과 희망이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저와 공직자는 군민 여러분만 바라보며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올해 우리의 노력이 하나, 둘 결실로 이어져 군민 여러분의 생활이 더 풍요롭고, 공직자는 보람을 느끼는 행복한 한 해를 만들어 갑시다!

 

2023년, 지혜와 풍요, 행운의 상징인 검은 토끼의 해! 

 

군민 모두 희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토끼처럼 껑충 뛰어 한단계 더 도약하시는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 1. 2. 

 

서천군수 김 기 웅




포토



배너